CAFE

깊은 잠(숙면)이 뇌노폐물을 청소하고 배설한다!!!!!

작성자이순자!|작성시간26.06.18|조회수17 목록 댓글 0

 

 

 

 

 

 

깊은 잠(숙면)이 뇌 노폐물을 청소하고 배설한다 !!!!!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스맛폰을 많이 사용해서
거의 손에서 떨어지지 않게

갖고 다니는 것이 습관화되어 있을 정도인데,
우리가 잠들기 전, 밤늦게까지

손에서 스맛폰을 놓지 않으면 정상적인 수면 루틴이 무너지고
불규칙한 수면 습관으로 인해 수면장애가 고착화되며


신경과 교수는 '잠은 하루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므로

휴식 이상으로 수면 건강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우리가 낮 동안에 활동했던 뇌세포에

여러가지 부산물이 쌓이고
우리 몸의 다른 기관들은 모두 배설 기능이 있는데

뇌의 노폐물을 배설하고 청소하는 것은

우리가 자는 동안에 일어난다는 사실이 밝혀졌으며


특히 잠 중에는 깊은 잠, 얕은 잠, 꿈꾸는 잠(램수면)이 있는데,
깊은 잠에서 확실히 더 효율적으로

뇌세포의 부산물이 제거됨으로
깊은 잠이 없으면 뇌 청소가 잘 안되어

뇌 노폐물이 쌓이다 보면 치매나 다른 뇌 퇴행성 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하니


깊은 잠(숙면)을 주무셔서

건강하게 구구팔팔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