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북한에 1억6000만 원 상당 물품 전달"… 16년 만에 남북교류 재개 작성자500+501+공동발선|작성시간26.06.08|조회수5 목록 댓글 0 글자크기 작게가 글자크기 크게가 https://n.news.naver.com/article/469/0000935120?cds=news_edit[속보] 제주도 "북한에 1억6000만 원 상당 물품 전달"… 16년 만에 남북교류 재개제주도가 16년 만에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재개했다. 2010년 5‧24 대북제재 조치로 중단된 이후 처음이다. 김양보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8일 “지난달 북한에 소나무 재선충 약과 신장 투석기, 한n.news.naver.com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북마크 공유하기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0 댓글쓰기 답글쓰기 댓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