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11호(2011년 1-2월호) 이바구는 이상교 선생님입니다

작성자아니눈물|작성시간26.06.12|조회수43 목록 댓글 1

<동시마중> 11호(2011년 1-2월호) 이바구는 이상교 선생님입니다.

 

 

 

이상교 선생님은 1949년 서울에서 태어나 강화에서 자랐습니다.

1973년 <소년> 지에 동시 추천을 받았고

1974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동시가 당선,

또한 1977년에는 조선일보와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각각 입선 및 당선! 

여태까지 수많은 책(동화, 그림책, 동시집)을 내셨습니다.

그 가운데 동시집 목록은 이러합니다.

 

<우리 집 귀뚜라미>(대교문화 1988, 하원언 그림)

<나와 꼭 닮은 아이>(현암사 1996, 이상교 그림)

<1학년을 위한 동시>(지경사 1999, 박요한 그림)

<자전거 타는 내 그림자>(베틀북 2000, 김계희 그림)

<살아난다, 살아난다>(문학과지성사 2004, 김유대 그림)

<먼지야, 자니?>(산하 2006, 이상교 그림)

<빈집>(미세기 2007, 한병호 그림 신동일 음악)

<고양이가 나 대신>(창비 2009, 박성은 그림)

<소리가 들리는 동시집>(토토북 2010, 박지은 그림)

<좀이 쑤신다>(해와 나무 2011, 홍성지 그림)

<그림이 있는 동시 곤충만세>(미세기 2011, 이혜리 그림)

 

 

우와, 모두 열한 권! 저도 이렇게 부지런해지고 싶음미다ㅠㅠ.

이바구는 다음주 목요일 오후 서울 모처(아직 미정이라서..)에서 진행합니다.

이상교 선생님께 듣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달아주셔요^^;

그리고 12호(3-4월호)에 모셨으면 하고 바라는 분이 있으시면

그것도 같이 달아주셔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반야 | 작성시간 26.06.12 바지런하게 살아오신 날들의 기록 오랫동안 기억하겠습니다.
    본받고 싶은 선생님의 길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