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서 연구 1강 예언을 공부하는 이유5
8절에 그 대답이 나옵니다
8 이기지 못하여 다시 하늘에서 저희의 있을 곳 을 얻지 못한지라 =하늘에서 쫓겨난 사탄과 패배자들이 어디로 갔다고 했습니까 9절에 대답이 나옵니다
9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는 온천하를 꾀는 자라 =사탄의 특징은 꾀는 자, 기만하는 자,입니다 그 전쟁에서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요?
‘땅으로(지구로) 내어 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쫓기니라” =이렇게 해서 하늘에서 시작된 우주 전쟁이 지구로 옮겨지게 된 것입니다 사탄과 악령들이 땅으로 쫓겨난 것이죠 사탄은 땅으로 내려오지 마자 어디로 갔을까요?
바로 그 장면이 창세기에 나오는 장면입니다 에덴 동산으로 간 것입니다 우리는 사탄이 에덴 동산에서 무엇을 했는지 잘 알지요 아담과 하와를 거짓말로 기만해서 죄에 빠뜨린 것입니다
그래서 인류에게 죽음과 고통의 역사가 시작되었던 것입니다 지금 우리들이 살고 있는 지구는 사탄과 수많은 악한 천사들 악령들이 활동하고 있는 전쟁터가 된 것입니다
그런데 얼마나 많은 악한 천사들이 지구로 내려왔을까요 [게시록12:4] 그 힌트가 나옵니다 “그 꼬리가(용의 꼬리) 하늘의 별 삼분의 일을 끌어다가 땅에 던지니”
=이 말씀에서 “별”은 지도자나 천사를 뜻하는 것이죠 물론 악한 천사들을 뜻하는 것이죠 그러므로 사탄이 하늘천사 3분의1을 미혹해서 이 땅에 내려오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하늘에서 천사들을 미혹하는 데 사탄이 꼬리로 그들을 끌어당겼다고 했습니다 그 말씀이 무슨 뜻일까요 이사야서에 그 말씀의 의미가 나옵니다
[사9:15] “머리는 곧 장로와 존귀한 자요 꼬리는 곧 거짓말을 가르치는 선지자라”=분명하죠 성경에서 꼬리는 거짓말하는 자를 뜻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탄은 자그마치 하늘천사의 3분의 1을 30%를 거짓말로 기만해서 자기편으로 만들어서 하나님을 대적하는 전쟁을 벌인 것입니다
그들의 30%가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향하여 반기를 든 것입니다 사탄의 기만이 얼마나 그럴듯 했으면 치명적이었으면 하늘의 천사들까지 기만당했을까요? 이제 여러분들은 제가 왜 사탄의 기만이 치명적이라고 말했는지 이해하십니까
이런 사탄의 치명적인 기만이 지구 역사에서 계속해서 벌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노아 홍수 때 있었던 미혹이고 롯의 때 있었던 미혹이고 마지막때 저와 여러분이 살아가는 이 시대에도 그런 치명적인 미혹이 벌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예언을 알지 못하면 기만당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탄은 왜 하늘에서 전쟁을 벌였을까요 이사야서에는 사탄이 하늘에서 전쟁을 일으킨 이유를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14:12~14] 너 아침에 아들 계명성이여 (영어성경에는 루시퍼)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13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14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이 말씀 속에 사탄의 공격 목표가 분명히 나와 있죠 사탄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보좌를 빼앗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같은 권위를 갖고 온 우주를 자기가 지배해 보겠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사탄의 목적입니다 그것을 위해서 기만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늘의 모든 천사들은 하나님을 섬기든지 사탄을 섬기든지 선택해야 했는데 하늘천사의 3분의 1이 사탄의 편에 가담 하게되었다는 것입니다
사탄과 하늘에서 쫓겨난 천사들이 우리를 미혹해서 지옥으로 끌고 가는 전쟁이 지금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의 정체를 벗겨주고 거짓말을 벗겨주는 것이 바로 다니엘서와 요한 계시록에 예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다니엘서와 요한 계실록을 통해서 사탄이 이 땅에서 무엇을 하고 교회를 어떻게 공격하는지 정확하게 보여주고 계신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예언은 하나님과 사탄 사이에 벌어지는 전쟁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이 전쟁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는 것입니다
첫번째 특징은 중간은 없다는 것입니다 사람이든지 천사든지 모든 존재들은 하나님과 사탄 중에서 한 편을 분명하게 결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늘에서 전쟁이 일어났을 때 하늘도 정확하게 둘로 나누어졌습니다
지구에서 벌어지는 전쟁에서도 구원받은 자들과 멸망 받는 자들로 정확하게 둘로 나누어지게 될 것입니다 단 한 명도 중간에 서지 못하게 되는 것이예요 그런데 참 안타까운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간에 서 있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쪽도 아니고 저쪽도 아닌 중간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