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이후 청소년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수학여행시 안전사고 대처 및 구조능력을 지닌 안전요원을 배치토록 의무화되었습니다.
안전요원의 대상은 응급구조사, 청소년지도사, 경찰/소방경력자, 교원자격소지자, 숲길체험지도사 중 일정한 안전교육(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을 이수한 자를 활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본 회에서도 교육과정을 신청하여 단체로 접수하게 되었습니다.
참여대상은 숲길체험자격증 소지자여 합니다.
교육일시 : 2015년 7월 4일(토요일)~5일(일요일)
시간 : 오전 10시~오후6시
장소 : 서울 양천구 신월동 472-1 (양천구 중앙로 345) 대한적십자사 긴급구호종합센터
오래 기다려 주셨습니다. 확정된 사항만 전달하기에 많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본 회에서는 하계 청소년 캠프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2박3일 일정으로 실시되오며 안내사항은 6월 중순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캠프에 참여하실 분은 반드시 안전요원 교육을 받으셔야 합니다.)
참여 신청은 문자로 받도록 하겠습니다. 1회별 인원은 50명선입니다.
교육비용 : 4만원
추신 : 7월 4일 토요일은 20기 교육생 수료식을 병행하여 실시합니다. 많은 참석바랍니다. 수료인원 35명
선배님들의 많은 참석 바랍니다.
연락처 : 이성제 사무국장 010-3799-3113
신종 메르스에 의하여 교육 및 모임이 취소예정입니다.
대한적십자사 방침이 내려온것으로 보이며 연기될수 있습니다. 연기 된다면 해제후 실시하게 됩니다.
참고 바라며, 비용은 선입금은 받지 않습니다. 교육 참가 확인후 접수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비용은 본 회에서 선입금할 예정이니 교육참자가 분은 참여 확인후 입금 하시면 됩니다.
전염병이 극성입니다. 항상 개인위생에 주의하여 주시고 최종 승인될 경우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본 회에서는 최대한 교육진행이 가능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참고사항입니다. : 지방분들을 위하여 지방에서도 교육이 가능하도록 개설할 예정입니다.
개설은 확정되었으며, 메르스 해제후 바로 진행할수 있도록 지방도 준비되고 있습니다.
강원도와 경상북도 분들에게 가능하면 가깝도록 조치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