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원봉사 기초교육 다녀왔어요

작성자도난영(세클/2021졸업)|작성시간26.06.22|조회수31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청소년교육과 공부를 한지가 까마득한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공부를 시작할때는

"과연 내가 이 나이에 공부 한 것을 써 먹을 날이 올까?" 하는 의심이 많았었는데요,

스터디 회원들과 함께 공부하고, 함께 시험보고, 함께 자격증을 취득하다보니~

(혼자였으면 전 무자격 졸업자 였을겁니다)

세상에나~~ 저에게도 강사의 역할이 주어졌답니다.

저희 세클이 비영리단체이고 봉사를 주축으로 모인 단체인 만큼

자원봉사를 떼 놓고는 생각할 수 없지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의 위촉을 받아 지역내 초,중,고, 기타 기관에

<자원봉사기초교육>을 하는 활동을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자원봉사도 그 대상이 누구냐에 따라 여러 봉사가 있을 것입니다.

만약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라면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학업이 현장에서 실현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해요~

 

아래 사진은 6월 19일 풍산초등학교에 자원봉사기초교육을 하는 사진입니다.

강의를 하다보면 학생들의 피드백이 강사에게 힘을 주기도 빼기도 하는데요,

그 피드백이 가장 좋은 대상이 바로 초등생이랍니다.

이번 풍산초에서도 마지막 나눔약속을 적을 때 저한테만 살짝 따로 

"자원봉사센터 화이팅~" 이라는 글을 선물해 준 친구가 있었는데요~

정말 보람을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서울에서 40Km를 달려오는 것이 두근두근 기대되는 이유가 이런데 있는 것 같아요.

우리 세클 회원들, 그리고 일파의 후배님들도 이런 경험 많이 하시길 기대해 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홍원미 | 작성시간 26.06.22 멋지십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