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보라카이 아리아의 사설경호원(보라카이에서 웬만한 크기의 영업장은 이런 사설경호원을 둔다.)
보라카이를 관광하러 오시는 분들에게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군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보라카이의 치안은 "매우 안전하다" 가 될 것 같습니다.
5년을 이곳에서 살고 있지만 남의 물건을 훔쳐서 달아나는 소매치기 한번 보지를 못했고, 관광객들을 상대로 현지인들이 몸에 위해를 가하는 행위를 본 적 또한 저의 경험으로는 없었기 때문 이지요.
필리핀이 총기소유 허용하는 나라라던데~~??
맞습니다. 총기소유가 가능한 나라 이지요. 그렇다고 어느 나라와 같이 각 가정에 하나의 무기류가 있을 정도로 쉽게 접근하고있는 것도 아니구요. 저 또한 필리핀의 일반인들 중 총기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을 본 적은 한번도 없었답니다. 또한 보라카이에서 총기사고가 발생 했다는 이야기 또한 아직까지 들어보지 못했구요.
마닐라와 비교해서 보라카이의 안전도는 어느 정도 인가요?
마닐라는 대 도시 이지요. 확률적으로 사람들의 관계가 얽히고 섥혀 있으니 그만큼 삶 자체가 팍팍하기 때문 일 수도 있겠구요. 그러다 보니 사람들 상대로 하는 비 정상적인 일들이 이어날 확률이 많을 수 있겠지요. 보라카이가 기본적으로 치안이 안전 할 수 있는 이유는..
1,조그만 섬이다 보니 사고가 발생해도 그 원인을 바로 알아 차릴 수 있다는 점 이구요.
2,매춘,카지노가 금지되어 있는 섬 이다보니 그로인해 발생하는 문제소지를 일단 차단 한 이유이구요.
3,마닐라에 비해서 시골이다보니 이곳 사람들의 성향이 착하다는 점도 들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서 보라카이를 담담하는 안전요원(경찰,코스트가드 등등)의 숫자가 많다 라는 점도 있을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