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종교게시판

크리스마스는 누구의 생일인가 ? 1

작성자예후|작성시간18.12.12|조회수307 목록 댓글 0
해 마다 12월 25일이 되면 그리스도의 탄생일이라고 각처 카톨릭과 교회에서는 성탄절을 요란하게 지낸다.  예배와 아기 예수 탄생 연극등으로 24일 부터 밤을 새우는 것이 전통이 되어 버린 의식이 자리를 잡았다. 이날이 정말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일이 맞는가? 성경 어디에 탄생일이 기록되어 있는가? 어디에 그날을 기념하라고 씌어 있는가? 왜 성경에 없는 일들을 만들어서 이단 행위를 하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그들은 자기와 다른 교회를 이단이라고 한다니 참으로 부끄러운 세태가 아닌가?  또한 사도들의 행적을 담은 "사도행전"에 크리스마스가 기록되어 있는가? 신부들과 여러 목사님들은 정확한 답을 내 놓으면 좋겠다. 참, 현 시대가 가치와 진리의 혼란 세대라고 하지만 거짓과 비성경적인 전통을 이어가는 것은 위선자의 거짓 종교인들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1)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와 전혀 상관이 없다.

 천사가 그의 탄생을 베들레헴의 목자들에게 알렸을 때 그들은 밤에 들에서 양떼를 먹이고 있었다. 성경 속에 나타난 예수님의 탄생 장면을 더 자세히 살펴보면, 목자들이 넓은 들판에서 밤까지 양떼들에게 풀을 먹였으며, 밤에 들에서 양떼들을 지키고 있었다(눅 2:6-11).

​이스라엘은 우리나라와 기온 차이가 있기 때문에 12월이라도 한국의 “한겨울” 같지는 않지만, 겨울밤은 양떼를 야외에 둘 수 없을 정도로 춥다.

​이스라엘에서는 겨울에 양무리를 먹일 만한 초원이 마땅히 없기 때문에 목자가 직접 먹이를 구해다 먹여야 한다. 성경 속에 드러난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시기는 9,10월경이다. <두 개의 바빌론>의 저자 알렉산더 히슬롭 또한 9월 말에서 10월 초 사이에 예수님께서 태어나셨다는 것이 당시의 목자들의 관례에 비추어 타당하다고 하였다.(Alexander Hislop, The Two Babylons, (Neptune, New Jersey, Loizeaux Brothers, 1959, Second American Edition), pp.91-92.)

크리스마스를 만들어 낸 로마카톨릭의 카톨릭 백과사전(1991)에서조차 “크리스마스는 교회의 가장 초기에 있었던 축제가 아니라... 그 축제의 기원은 이집트이다.”라고 말한다. 삼성문화사에서 출간한 국어사전(1993)에도 “크리스마스는 로마의 농신제일”이라고 나와 있다.

국내에서 발간된 여러 신문들도 이미 오래 전에 「예수님의 탄생은 12월 25일이 아니다」라는 제목으로 크리스마스가 바빌론에서는 태양신의 생일이며 로마에서는 농신제의 날이라는 것을 설명한 바 있다(한국일보 70.12.8, 중앙일보 70.12.8, 동아일보 70.12.8, 조선일보 84.12.24). 12월 25일이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일이 아니라는 것은 많은 증거들로 제시되는 분명한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그 날을 기념하며 지키고 있는 것이 교계의 현실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