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maniazine&wr_id=223515
NBA매니아에 굉장히 수준 높은 칼럼이 올라와서 첨부합니다.
자세한 분석 및 전망 그리고 이현중 선수의 도전을 응원하는 굉장히 좋은 글을 써주신
닉네임 '제갈명수' 님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일부 미리 보기)
Q. 개못하던데 크블이나 오면 안 되나요?
절대 안됩니다.
개못하는건 이현중 선수가 아니라 당신같은 냉정한 척하기 좋아하는 찐따입니다.
정말 가능성이 희박해지지 않는 이상 무조건 미국이든 유럽이든 상위 리그에 있어야 합니다. 뒤에서도 더 설명하겠지만 일단 이현중 선수가 오면 리그 자체의 균형이 불안해집니다. 그 정도 포텐셜과 실력이 있는 선수라면 좀 더 높은 레벨에서 부딪히는게 맞다고 봅니다.
이현중 선수 개인을 위해서 크블 오는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크블 오면 이미 어린 나이에 MVP에 준하는 기량을 갖고 리그에 데뷔하기 때문에 선수로서 성장이 정체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막말로 대충해도 잘 하는데 열심히 할 동기가 사라지는 거지요.
게다가 KBL 오는 순간 외국 진출 가능성은 닫힙니다. 용병들 사이에서 KBL은 커리어의 무덤이라고 합니다. 일단 KBL에서 커리어를 이어나가는 순간 상위 리그로 도약할 가능성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이현중 선수도 예외는 아니라고 봅니다.
게다가 이현중 선수는 키가 203cm라 국내 감독들 중 이현중을 4~5번 스트레치 빅으로 굴리는 감독이 분명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감독이 내키지 않아도 팀 사정상 어쩔 수 없어서 부득이하게 그렇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2m 넘는 선수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현중 선수는 삼일상고 때부터 이미 2~3번 스윙맨으로 플레이했기 때문에 이런 일이라도 생기는 순간 선수의 기량이 퇴보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안돼죠.
결정적으로 본인이 아직 올 의사가 없어 보입니다. 본인이 이번에 드래프트 지명되지 않아도 섬머리그, G리그 등의 루트를 통해 계속 NBA에 도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From 서정환 기자)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모르는사람 작성시간 22.03.25 언드랲 되고 지리그서 2, 3년 하다가안되면
스페인 리그로 가는게 현실성 있겠죠
스페인 리그도 못간다면 그래도 호주리그는 갈 수 있는 기량일테고
거기서 선수생활하다가 군대다녀와서 30쯤에 크블서 뛰지 않을까 생각도 드네요 -
작성자사량부 작성시간 22.03.25 코트에서 봤으면 좋겠어요
-
작성자Memphis Grizzlies 작성시간 22.03.25 할 수 있는 만큼은 계속 두드려야죠. 키퍼 사익스가 결국에는 빅리그에 들어가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는데, 그런 스토리가 만들어지길 바랍니다. 최대한 큰무대에서 뛰었으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김꾼대 작성시간 22.03.25 응원합니다!! 본인 뿐만이 아니라 후배선수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서라도 꼭 도전하는 모습 보여주길!
-
작성자sp13 작성시간 22.03.26 응원합니다!! 누가 뭐라하든 아직 진행 중인거고 무슨 일이 생길지는 아무도 모르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