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2연전을 앞두고 당연히 2승을 기대했던 중국이겠지만
2연패를 당하니 충격받아서 뒤통수가 얼얼할 것 같습니다
일본과 대만을 만나서는 어떤 경기력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https://m.sports.naver.com/basketball/article/065/0000288837
만리장성’ 중국이 한국에 충격적인 2연패를 당했다. 2차전에선 접전도 아닌 사실상 가비지타임이 펼쳐지는 그야말로 굴욕적인 패배였다. 경기 종료 후 궈스창 감독은 “공수에서 한국이 우리보다 강했다. 다음 라운드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까지 온 것 같다”며 한탄했다.
궈스창 감독의 분노는 곧바로 선수들에게 향했다. 중국 ‘시나스포츠’는 “역대급 굴욕이다. 궈스창 감독이 선수단을 강하게 질책했다”라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충격적인 소식도 전했다. 궈스창 감독이 종료 후 긴급 미팅을 진행, 사실상 팀을 ‘징계’했다는 이야기였다.
시나스포츠’는 “현장에 간 기자들에 따르면, 궈스창 감독은 경기가 끝난 뒤 선수단 전체를 원정 라커룸에서 나오지 못하도록 했다. 그 자리에서 즉석 회의를 소집했다. 경기 종료 후부터 2시간가량 선수들은 경기장을 떠나지 못했다. 궈스창 감독은 이 자리에서 강도 높은 질책을 이어간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현장에 있던 한 관계자에 따르면, 중국 선수단은 밤 11시가 되어서야 원주종합체육관을 떠났다고 한다. 경기는 밤 9시쯤 종료됐다.
https://x.com/18cruk/status/1995524767403958476?s=19
손대범 해설위원의 X에 올라온 관련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