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D@UaNvCiAdN작성시간26.06.09풀코트프레스 클럽 농구하다 엘리트 코스 밟는 친구들은 그만큼 어려서부터 운동신경이 좋고 농구를 잘하는 애들일텐데 아시안 인종 특성과 한국의 인구규모(5천만대)로 보면 2m대 장신이 농구 잘하고 운동신경 좋을 가능성은 희박하죠. 농구 인기도 바닥이라 키큰 애들 무조건 농구 찔러보는 상황도 아니니 이런 저런 필터링들이 겹쳐 오히려 장신이 줄어드는 추세인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답댓글작성자풀코트프레스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26.06.09D@UaNvCiAdN 지금 주목받는 유망주들 정보를 찾아보다 보니 초딩때부터 클럽농구로 시작한 케이스가 많던데 걔네들이 키가 얼만큼 클지 예상하고 시작한 것도 아닐텐데 왜 좀 더 크지 못하는건지 아쉬움이 들고, 2m대 장신 애들은 키가 크고 시작한 경우가 많아 구력이 짧은게 아쉽고... 여러모로 여건이 빡세긴 한데 있는 자원이라도 잘 키우는 수밖에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