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국내농구 게시판

[공식발표] 창원LG, D리그 육성 위해 이광재 코치 영입... 기존 강병현 코치의 후임 자리

작성자환상의 식스맨|작성시간26.06.18|조회수2,615 목록 댓글 7

https://m.sports.naver.com/basketball/article/065/0000298841

창원 LG는 18일 “D리그 선수 육성과 운영을 강화하기 위해 이광재 코치를 영입했다”라고 밝혔다.

이광재 코치는 현역 시절 KBL을 대표하는 슈팅가드로 활약하였으며, 은퇴 후 원주 DB에서 코치로 활동했다. 2021-2022시즌부터 2025-2026시즌까지 5시 즌동안 1군과 D리그에서 지도자로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다.

LG는 “이광재 코치는 지난 시즌까지 프로구단에서 5시즌 동안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하였다. 선수들과 소통 능력이 뛰어나고, 구단과 조상현 감독이 추구하는 선수 육성 방향에도 잘 부응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광재 코치는 “LG에서 나를 좋게 봐주셔서 감사하다. 구단과 조상현 감독님이 생각하시는 운영 방향에 맞춰 D리그 선수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시즌 1군과 D리그를 병행했던 김동우 코치는 1군에 집중할 예정이다.





창원LG가 일신상의 이유로 팀을 떠나게 된 강병현 코치의 후임으로

이광재 코치를 영입했다는 소식입니다.

LG는 지난시즌 주장이었던 허일영에게 코치 자리를 제안했었지만

허일영 선수의 현역 연장 의지로 정관장으로의 이적을 선택하며 이 자리는 공석이었는데

때마침 원주DB에서 나오게 된 이광재 코치를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창원LG에서 KBL 코치 경력을 이어가게 된 이광재 코치가

경력을 잘 쌓아올려 좋은 지도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떠나는 강병현 코치에게 감사패를 준 창원LG>



강병현 코치도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ASSA | 작성시간 26.06.18 새로운 도전을 한다고 써놓은걸 보면 농구 외 분야로 간다는 의미같네요
  • 작성자MambaGigi | 작성시간 26.06.18 강병현 코치는 최근 셋째 임신소식도 있엇는데
    잘생긴 선수라 방송으로 자주볼것같았는데
    의외로 농구에대한 열정?이 더욱 큰듯하네요
  • 작성자산못타는산악인 | 작성시간 26.06.18 디비팬들에게 이광재는 평판이 좀 별로라고 보이는데, 농구인들 사이에서는 조금 다른가보네요.
  • 답댓글 작성자희지니 | 작성시간 26.06.18 부모님 영향일수도...
  • 작성자[C.Anthony] | 작성시간 26.06.18 셋째 임신이 영향있지 않을까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