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블레이크 웨슬리가 계속 발전하기 위해 집중해야 할 기술

작성자샌반야마|작성시간23.06.11|조회수841 목록 댓글 1



좀 더 일관성 있는 림 피니셔가 된다면 젊은 가드의 경기력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By 제이콥 더글라스

샌안토니오의 오프시즌은 스퍼스 팬과 NBA 팔로워 모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순위 지명권으로 빅터 웸반야마를 지명할 샌안토니오는 리빌딩에 박차를 가하고 우승 경쟁을 위한 준비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러한 대화의 가장 일반적인 주제는 트레이드, 드래프트 및 자유 계약을 통해 팀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NBA 파이널은 때로는 내부적인 발전이 가장 큰 성공을 가져온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케일럽 마틴, 애런 고든, 심지어 두 번이나 MVP를 수상한 니콜라 요키치 같은 선수들도 모두 자신의 기량을 향상시켜 팀의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스퍼스는 잠재력이 높은 젊은 선수들로 구성된 로스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유계약선수 영입과 트레이드를 통해 웸반야마를 중심으로 팀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지만, 이미 로스터에 숨어 있는 재능을 활용하면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2022 NBA 드래프트에서 전체 25순위로 지명된 선수는 약간의 성장을 통해 영향력 있는 출전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바로 블레이크 웨슬리입니다.

20세의 가드인 웨슬리는 키가 6피트 5인치, 윙스팬이 6피트 9인치 달하며 놀라운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그의 피지컬 툴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흥미진진하며 섬머 리그와 다음 시즌까지 성장을 가장 재미있게 지켜볼 수 있는 선수 중 하나입니다.
웨슬리는 NBA 경기의 속도와 신체적 특성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며 야투율이 32%에 불과했고 경기당 평균 2.7개의 어시스트와 1.8개의 턴오버를 기록했습니다.
경기 페이스를 자주 바꾸지 못한 웨슬리는 무모한 플레이를 하거나 속도를 늦춰야 할 때 속도를 높이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플레이를 낙관적으로 볼 여지는 충분히 있습니다. 그 속도는 제대로만 활용한다면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는 작년에 38.5%의 3점슛 성공률을 기록하며 오프 볼 무기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수비수로서 웨슬리는 턴오버를 유발할 수 있으며, 자신의 운동 능력과 기동성을 상대 볼 핸들러에게 발휘하는 에너지 넘치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습니다.
그는 로스터에서 가장 흥미로운 공격 수비 유망주 중 한 명입니다.

가장 발전해야 할 기술은 림 주변에서의 슛입니다.
그는 루키 시즌에 38%의 형편없는 야투율을 기록했습니다. 공격이 거의 골밑에서 마무리하는 것에 의존하는 선수인 만큼, 그는 이러한 시도를 효과적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이 기술은 경기 속도를 조절하고 더 높은 수준에서 경기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웨슬리는 종종 빠른 스피드를 이용해 첫 번째 수비수를 빠르게 제친 다음 여러 명 또는 강력한 림 프로텍터 한 명을 뚫고 슛을 시도합니다.
이 때문에 웨슬리의 슛은 자주 블록을 당합니다.
지난 시즌 말 피닉스와의 경기에서 웨슬리는 4번의 슛을 시도했지만 4번 모두 림에 막혔습니다.
올해 벅스와의 경기에서 웨슬리의 림 마무리 장면 클립을 보고 패턴을 발견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https://youtu.be/_uMlmK8QBi0

웨슬리는 리그 최고의 슛 블로커 중 한 명인 브룩 로페즈에게 바로 슛을 날립니다.
첫 번째 영상에서 웨슬리는 바닥에 부딪히며 마무리합니다. 이때가 그가 가장 잘할 때입니다.
그의 스피드로 접촉을 유도하고 스트라이프에 도달합니다. 다음 세 클립에서는 골밑에서 창의적인 마무리를 시도하지 않고, 대신 직선 드라이브를 시도합니다.


웨슬리가 림 마무리 슛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러너나 플로터를 추가하여 수비수를 제치고 슛을 던지는 것입니다.
Synergy에 따르면 웨슬리는 지난 시즌 단 22번의 러너 슛을 시도했고, 그 중 13.6%만 야투로 연결했습니다.
여기에 유로 스텝, 프로 홉 또는 드라이브 시 더 높이 올라가는 동작으로 골밑에서 더 유리한 각도를 만들면 림을 더 잘 볼 수 있습니다.

골격을 키우는 것도 이 부문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는 185파운드의 작은 체격으로는 켈든 존슨처럼 수비수를 통과하지 못합니다.
이는 추진력을 이용해 드라이브 슛으로 빠르게 림에 도달해야 하는 선수에게는 불리한 점입니다.
웨이트 룸에서 시간을 보내면 힘과 스피드로 더 효과적으로 마무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웨슬리는 다음 시즌 흥미로운 입장에 처해 있습니다.
트레 존스, 디본테 그래엄과 함께 가드 포지션에서 출전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웸반야마와 같은 공격력을 갖춘 선수와 함께 뛰면 가드들의 공격 기회와 드라이브 라인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스퍼스는 웸비 옆에서 수비와 림을 압박하고 공간을 만들어줄 수 있는 볼 핸들러가 필요합니다.
웨슬리는 이 두 가지를 모두 해낼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그가 골밑에서 더 발전할 수 있다면 앞으로 스퍼스의 핵심 역할 선수 중 한 명이 될 수도 있습니다.



https://open.kakao.com/o/g0VgOtRe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대호 | 작성시간 23.06.11 드래프트 때 또 다른 가드 유망주 노려보고 상대팀과 조건이 안 맞으면 웨슬리 육성에 집중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