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퍼스의 확실한 여름을 즐길 준비하기

작성자샌반야마|작성시간23.06.16|조회수310 목록 댓글 0


좋은 계획과 로터리 추첨의 행운 덕분에 스퍼스는 물음표가 거의 없는 좋은 오프시즌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By 헤수스 고메즈




이제 파이널이 끝났으니 오프시즌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일부 스타들은 트레이드를 원한다고 암시하고, 성적이 부진한 팀들은 과감한 개선 계획을 세우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팬들은 트레이드 머신을 작동하고 유망주들의 스카우트 영상을 보며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울 것입니다.
그리고 그 모든 과정을 통해 스퍼스는 순항할 것입니다.

운과 계획의 조합을 통해 샌안토니오는 큰 결정이나 계획을 바꿀 필요가 없는 위치에 서게 됩니다.
몇 년간의 부진을 딛고,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앞으로 나아갈 길이 마련되었습니다.

탁구공이 스퍼스에 도움이 되지 않았다면 상황이 많이 달라졌을 것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만약 샌안토니오가 추첨 후 1순위 지명권보다 낮은 순번을 지명했다면 많은 의문이 제기됐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번 드래프트에는 많은 재능이 있지만 빅터 웸반야마 이후에는 확실한 것이 없습니다.
스쿳 헨더슨은 볼을 지배하는 가드이지만 슛이 의심스러운 선수입니다.
브랜든 밀러는 장신에 슈팅 능력까지 갖췄지만 림 어택이 가능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탐슨 쌍둥이는 최고의 상대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추첨에서 지명될 것으로 예상되는 다른 포워드와 가드들은 NBA에서 오랜 커리어를 쌓을 가능성이 높지만, 이들 중 스타 잠재력을 가진 선수가 있을까요?
프런트 오피스와 팬들 모두 이러한 우려와 다른 세상에서 다른 우려에 대해 논의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추첨에서 스퍼스는 모두가 원하는 선수를 지명할 것입니다.

현재 샌안토니오를 둘러싼 평온함에는 운이 큰 역할을했지만, 프런트 오피스는이 순간에 이르기까지 좋은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약간의 공로를 인정받을 만합니다.
드래프트에서 스퍼스는 항상 모든 선수를 지명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선수는 미끼를 잘라내고 잘하는 선수는 유지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 결과 데빈 바셀, 켈든 존슨, 제레미 소핸 등 이미 자리를 잡은 선수들과 함께 잠재력이 있는 젊은 선수들, 그리고 좋은 계약을 맺은 약간 나이가 많은 두 명의 센터로 구성된 젊은 코어가 탄생했습니다.
프랜차이즈의 샐러리캡 유연성을 저해할 정도로 과도하게 높은 연봉을 받는 선수는 없으며, 모두가 움직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자유 계약 선수는 제한됩니다.
브라이언 라이트가 올해의 경영자 후보에 오를 만한 뛰어난 움직임은 없었지만, 프런트 오피스는 잠재적으로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인재를 지명할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준비를 잘 해냈습니다.

스퍼스가 얼마나 편안한 위치에 있는지 생각해보면 이번 오프시즌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다고 상상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단점이 있지만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경우 쉽게 되돌리거나 수정할 수 있는 결정이 내려질 것입니다.
젊은 핵심 선수, 프랜차이즈의 추가 지명권 중 하나 또는 둘 모두를 이번 드래프트에서 다른 1라운드 선수와 트레이드하는 것은 위험 할 수 있지만 샌안토니오는 여전히 더 많은 드래프트 자본과 함께 여전히 꽃을 피울 수있는 젊은 유망주가 남아 있습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는 대신 프로세스 속도를 높이기 위해 값 비싼 베테랑 가드를 영입하는 것은 이상적이지 않지만 프런트 오피스는 추가 이동이 가능할 정도로 충분한 캡 유연성을 만들었습니다.
현실적으로 스퍼스가 웸반야마만 영입하고 지난해 로스터로 다시 운영한다 해도 여전히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일을 망치기가 어렵다는 뜻입니다.


자만과 절망은 리빌딩 팀의 가장 큰 적이 될 수 있으므로 샌안토니오 프런트 오피스가 두 가지 모두에 시달려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아는 것만으로도 위안이 됩니다.
일이 끝났다고 느낄 이유도 없지만 모든 것을 바꾸는 거대한 움직임을 시도 할 이유도 없습니다.
스퍼스는 작은 일들을 잘 해냈고 로터리 추첨에서 큰 행운을 얻었기 때문에 이제 인내심을 가지고 일을 처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장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면 이미 기초가 다져져 있기 때문에 세부적인 부분이 합당한지 검토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기고 미래에 더 나은 것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리빌드의 가장 어려운 부분은 1년 만에 끝나는 것 같습니다.

2023년 오프 시즌은 대부분의 다른 시즌과 마찬가지로 NBA에게 바쁜 시즌이 될 것입니다.
핵심 선수들은 해체되고, 경쟁자들은 몰락하며, 힘의 균형이 바뀔 것입니다.
그리고 스퍼스 팬들은 몇 년 만에 처음으로 팀의 방향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 없이 이 모든 것을 맨 앞자리에서 지켜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https://www.poundingtherock.com/2023/6/15/23761475/get-ready-to-enjoy-the-spurs-sure-thing-summer





https://open.kakao.com/o/g0VgOtRe




샌안 오픈 톡방 주소입니다!


누구든 환영합니다.

7일 남은 드래프트의 감동을 같이 느끼시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