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그렉 포포비치와의 5년 계약이 스퍼스에 미칠 파급 효과 5가지

작성자샌반야마|작성시간23.07.12|조회수1,138 목록 댓글 3


By 노아 마가로-조지 |

샌안토니오 스퍼스 대 보스턴 셀틱스 / 매디 말호트라 / 게티이미지


스퍼스의 팬들은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프랜차이즈가 빅터 웸반야마 로터리 추첨에서 승리한 이후 흥분했으며, 그렉 포포비치 감독이 5년 계약을 체결하고 조금 더 오래 머물기로 한 이후에도 축하 분위기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몇 시즌 동안 포포비치 감독의 은퇴에 대한 추측이 난무했지만, 포포비치 감독은 그런 추측을 잠재우고 실버 앤 블랙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포포비치 감독은 27년 동안 샌안토니오의 지휘봉을 잡는 동안 여러 세대의 농구 선수들에게 자신의 지문을 남겼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웸반야마를 중심으로 팀이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에 대한 청사진을 세우는 데 기념비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오랜 기간 샌안토니오를 이끌어온 리더가 장기 계약을 체결한 가운데, 향후 반세기 동안 샌안토니오의 사업 운영 방식에 어떤 파급 효과가 있을까요?



1.) 완벽한 멘토를 얻은 웸반야마

그렉 포포비치 감독에게 이번이 첫 번째 로데오가 아니다.
올해 74세인 포포비치 감독은 샌안토니오에서 30년 가까이 헤드코치 경력을 쌓았으며,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과 개성을 지닌 수많은 올스타들을 관리해왔습니다.
팀 던컨, 토니 파커, 마누 지노빌리부터 데이비드 로빈슨, 카와이 레너드, 디존테 머레이에 이르기까지, 스퍼스만큼 홈그로운 인재를 육성하는 데 성공한 팀은 없습니다.

빅터 웸반야마는 실버 앤 블랙이 2023 NBA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그를 지명한 후 최신 세대 유망주가 되었습니다.
7피트 3인치의 장신 포워드에 대한 기대는 이미 하늘을 찌르고 있지만, 포포비치 감독은 그가 새롭게 찾은 국제적인 유명세를 탐색하면서 NBA에서 요령을 터득하는 데 도움을 줄 최고의 멘토입니다.
포포비치 감독과 다른 젊은 핵심 선수들은 포포비치 감독으로부터 많은 농구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자유계약선수에게 더 매력적인 샌안토니오

샌안토니오는 세계적인 수준의 시민들과 요리, 문화의 본거지이지만 자유계약선수 영입에 있어서는 그다지 매력적인 도시가 아니었습니다.
웸반야마와 같은 일생일대의 유망주의 등장은 이러한 오명을 씻어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의 재능만으로는 거물급 선수들이 현재의 팀을 버리고 스퍼스와 함께 새로운 환경을 바꾸도록 유도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포포비치 감독이 자신의 명성을 이용해 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이미 슈퍼스타 포인트 가드 데미안 릴라드가 이번 오프 시즌에 포포비치 감독과 스퍼스 구단에 대한 존경심을 표명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샌안토니오를 영입 희망 팀 목록에 추가해 달라는 명시적인 요청과는 거리가 멀지만, 그의 지지는 선수들이 엄격한 얼굴의 감독을 존경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그가 미국 대표팀을 통해 쌓은 독특한 인맥을 바탕으로 샌안토니오가 곧 대형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을까요?



3.) 스퍼스의 문화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성공적인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려면 특별한 선수와 클립보드를 잘 다루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프런트 오피스부터 선수단까지 신뢰할 수 있는 기반이 있어야 하며, 스퍼스는 우승 문화를 구축하는 데 있어 최고의 표준이 되어 왔습니다.
리빌딩 과정에서 4시즌 연속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했지만, 스퍼스는 검증된 프로세스를 신뢰하는 모든 사람을 이어져 왔습니다.

많은 영리한 감독과 훌륭한 슈퍼스타들이 우승의 기쁨을 느끼는 데 실패했지만, 실버와 블랙은 수십 년에 걸쳐 시스템을 구축해 왔습니다.
그렉 포포비치, R.C. 뷰포드, 브라이언 라이트는 이 모든 것을 계속 이어가는 엔지니어들이지만, 이 기름칠이 잘 된 기계를 움직이게 한 사람은 누구인지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포포비치 감독이 있는 한 샌안토니오의 장기적인 미래는 밝습니다.


4.) 역대 최다 승리 기록 달성

이 리스트의 다른 모든 포인트는 농구 코트에서 일종의 장점이 있지만, 업적을 조금 자랑하면 항상 기분이 좋습니다.
그렉 포포비치 감독은 2022년에 NBA 역사상 정규 시즌 최다승 감독이 되었으며, 비록 60패의 시즌을 보내면서 이 기록에 많은 것을 추가하지는 못했지만, 최근 계약이 끝날 때까지 다른 감독들과 극복할 수 없는 격차를 벌릴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샌안토니오가 웸반야마 영입 첫해에 기적적인 단일 시즌 반전을 이루지는 못하겠지만, 파리의 천재가 외계인의 한계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엄청난 조치를 취한다면 향후 몇 년 안에 포스트시즌에 복귀할 수 있는 현실적인 경로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리고 스퍼스가 NBA 파이널에 진출하면 포포비치 감독은 팻 라일리와 필 잭슨을 제치고 플레이오프 최다승 기록을 세우고 역대 최고의 감독이라는 유산을 남길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5.) 아름다운 농구는 계속됩니다

모든 감독들은 농구를 하는 방법에 대한 독특한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타적인 패스, 타이밍에 맞는 오프 볼 움직임, 자신의 특화된 역할에 충실하는 것이 그렉 포포비치 모션 오펜스의 기본 지침입니다.
탄탄한 구조와 자유분방한 창의성이 교차하는 미세한 경계가 이 아름다운 농구를 만들어냈고, 곧 명예의 전당에 오를 이 사람은 다양한 기술을 갖춘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은 스퍼스가 점수판에 점수를 올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회색 수염을 기른 플레이 콜러에게 수비는 오랫동안 토템 폴의 최상위에 자리해 왔습니다.
지난 시즌에 보았듯이, 아무리 뛰어난 재능을 가진 선수라 할지라도 젊은 선수들을 코트 한가운데서 한 팀으로 묶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웸반야마는 샌안토니오가 상대가 골밑으로 돌진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을 주겠지만, 포포비치 감독이 모든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https://airalamo.com/posts/5-ripple-effects-the-five-year-gregg-popovich-contract-has-on-spurs


원문 링크입니다.



https://open.kakao.com/o/g0VgOtRe


스퍼스 오픈 톡방입니다.

고 스퍼스 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wis023 | 작성시간 23.07.12 스퍼스 그 잡채~~~
  • 작성자LEGEND DUNCAN | 작성시간 23.07.12 최근 몇년간 화내는 모습 거의 안보였었는데 담시즌부터는 빡시게 코칭해줬으면 합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걱정이네요 ㅜ
  • 작성자레찬 | 작성시간 23.07.12 5년 안에 우승해서 4-decade 우승이라는 금자탑을 쌓으셨음 좋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