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이번에도 2픽을 주신 드래프트 로터리의 여신님께 감사의 인사를 합시다.
(올해도 너무나 감사합니다.)
- 그동안 뉴스를 보면 2픽을 원하는 팀들이 많았습니다.
이번 드래프트는 현시점에서 평가를 할 때 1픽 후보인 쿠퍼 플래그와 2픽 후보인 딜런 하퍼의 차이도 크지만 3픽 이하에서 지명될 유망주들과 하퍼와의 차이도 크기에 리빌딩의 초석이 될 선수를 원하는 팀들 입장에서는 하퍼가 많이 탐날 수밖에 없는 상황이죠.
하지만 지금까지 나온 뉴스를 보면 스퍼스는 하퍼를 지명하기로 결정을 내렸고 저도 바른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왜냐하면 하퍼는 웸비를 지명한 이후 스퍼스가 갈구했던 웸비와 "타임라인"이 맞는 "고급재능"이기 때문입니다.
팍스는 훌륭한 선수지만 웸비와 6살이 차이가 나기에 웸비가 전성기가 되는 20대중반에 30대가 되며 캐슬은 (저도 정말 좋아하고 그가 SGA나 지미 버틀러같은 훌륭한 선수가 될 수 있다고 믿고 응원하지만) 드래프트 당시 재능을 기준으로 보면 하퍼와 큰 차이가 나는 것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웸비의 빠른 성장과 예상치 못했던 팍스의 영입으로 스퍼스가 드래프트에서 이런 조건에 맞는 선수를 얻기는 거의 불가능이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운이 좋게 지명할 기회가 생겼으니 절대로 놓치면 안되겠죠.
거기다 하퍼는 올스타급 공격엔진이 기대되는 장신 핸들러인데 야구에 비유하면 좌완 강속구 투수 유망주와 같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런 유망주는 무조건 안고 죽어야 한다고 하죠.
우리도 쿤보급의 선수를 영입하는 딜이 아닌 이상 무조건 안고 가야합니다.
(캐슬아 미안해 ㅋㅋㅋ. 그리고 스페인에서 뛰고 있는 후안 누녜스는 부상을 당했던데 잘 회복하길 빕니다.)
- 팍스, 캐슬과 포지션 겹치는 부분은 포지션이 같거나 비슷한 선수가 이미 있다는 이유로 다른 유망주를 지명을 했다가 망했던 다른 팀들의 수많은 과거사례를 생각하면 될거고......팍스와 캐슬 그리고 하퍼까지 모두 3점슛이 약하거나 불안하기에 스페이싱 문제가 심각할거라는 지적은 분명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 부분은 선수육성을 통해 캐슬과 하퍼의 3점슛 능력을 늘리거나 슛이 되는 윙들을 곁에 붙여주는등 구단이 생각하고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문제로 지레 겁먹고 재능을 포기할 이유는 없으며 정 세명의 핏이 안맞으면 그때가서 트레이드를 통해 교통정리를 해주면 되고요.
- 14픽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정보가 별로 없더군요.
다만 하퍼 이외에 스퍼스가 관심을 가지고 있다거나 워크아웃을 했다는 소식과 루머가 있는 선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1라운드 상위픽이 유력한 센터 = 카만 말루아치 (두번 워크아웃을 했다고 하더군요.)
역시 1라운드 상위픽이 유력한 가드 = 제레미아 피어
아무리 순위가 밀려도 1라운드 중반에는 지명될 걸로 보이는 장신 핸들러 = 이고르 데민
역시 1라운드 중반 지명이 예상되는 3&D 윙 = 세드릭 카워드
1라운드 중후반에는 지명될 걸로 보이는 센터인 토마스 소버와 대니 울프
1라운드 후반에서 2라운드 초반 사이에 지명될 걸로 보이는 센터 막심 레이노
최근 예상순위가 많이 올라가고 있는 센테 = 조안 베링제
카터 브라이언트와 노아 에센게는 top 10안에 지명될 분위기이며 말루아치도 센터 유망주 1순위로 꼽히고 있어서 14픽으로는 뽑기 힘들겁니다.
현재로서는 세드릭 카워드, 토마스 소버, 조안 베링제 세명 중 한명이 유력해 보입니다.
(14픽에서 정말 원하는 선수가 없다면 작년 8픽처럼 미래픽이랑 바꿀 수도 있고 픽업, 픽다운을 할 수도 있고요.)
- FA 영입
MLE랑 BAE를 쓸 수 있다고 하는데 필라델피아에서 좋은 활약을 했던 게르송 야부셀레가 제일 좋은 FA 타켓이 아닌가 싶습니다. (나즈 리드는 너무 비싸고 산티 알다마같은 선수는 제한적인 FA라서 영입하기가 좀 힘들죠.) 아니면 미네소타의 NAW를 노릴 수도 있고요.
- 새로운 코치 이야기
새로운 코치로 션 스위니와 콜리스 윌리엄슨을 영입했습니다.
두명 모두 수비에 뛰어난 코치로 평이 좋던데 특히 션 스위니 코치는 수비뿐만 아니라 선수육성에도 뛰어나며 (쿤보에 성장에 도움을 준 걸로 유명하더군요.) 차기 감독감으로도 평가가 되는 인물입니다.
웸비가 있음에도 팀수비력이 참 안 좋았는데 미치 감독과 잘 협력해서 다시 한번 수비왕국의 명성을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팍스-캐슬-하퍼로 이어지는 핸들러 3인방이 웸비를 잘 도와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요호부민 작성시간 25.06.26 신인왕이 된 수비 되는 볼 핸들러를 성급하게 트레이드 하는건...ㅎ 캐슬을 태울려면 진짜 초 S급 데려와서 우승 한번 하는거 말고는 안했으면 좋겠어요.
-
답댓글 작성자wis023 작성시간 25.06.26 요호부민 쿤보... ㅎㅎㅎㅎㅎㅎ
-
답댓글 작성자요호부민 작성시간 25.06.26 wis023 몸빵되는 센터가 쿤보라면 캐슬 할아버지라도 ㅎ
-
작성자에어랩터 작성시간 25.06.25 소핸이 모스라로 표현 된 것이 참으로 절묘 합니다.
-
작성자Robinson50 작성시간 25.06.26 생각도 못했던 카터 브라이언트가 떨어졌습니다...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