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Sacramento Kings

(번역) 디에론 팍스에게 믿음을 가져라

작성자마빈베글리|작성시간18.08.21|조회수408 목록 댓글 7

☞ 읽고 삭제하신 다음에 글 작성해주세요

공지사항, 이용지침 필독 요망
 - 글 분량 : 3줄 이상 / 줄당 20자 이상 권장 - 위반시 별도 보관함 이동 가능
 
- 공지 이외에는 제목 크기 및 굵기 변경 금지. 국내 인터넷기사 무단전재 전면 금지
 - 카페 게시판 상에서의 자료 공유 금지


https://www.sactownroyalty.com/2018/8/20/17474106/finding-faith-in-deaaron-fox

번역 기사입니다.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고 필요없는 부분은 생략도 했습니다. 발견되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비록 루키시즌 때 기대했던 부분만큼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으며 약점도 명확했기는 했지만
분명히 개선될 가능성도 충분하며 다음 시즌에는 반드시 스텝업을 할 것이라는 낙관적인 칼럼입니다.








 

1년 전에 탑 5로 선정 된 20세의 포인트 가드 디에론 팍스는 의심의 여지없이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잠재적인 문제도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단 하나 평균 이하의 결점 조차도 그가 최고의 실링으로 발전하는데 있어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부분에서 이 결점이 향후 개선될 부분도 있으며 현재 그를 버스트라고 평할 수도 없습니다.

 

 

 

 

개선 가능성이 있는 팍스의 가장 큰 약점

 

우리는 팍스의 긍정적인 면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그의 운동 능력, 젊음 그리고 클러치 본능은 놓치기가 어렵고 확인하기 쉽습니다.

그런 그에게 가장 큰 약점은 바로 외각 슛입니다.

가드들이 원 거리에서 위협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리그에서는

루키가 슈퍼스타 스테판 커리를 흉내 내고자 할 때는 패닉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골밑에서 고군분투하는 것이 사실 팍스와 같은 선수들에게는 상당히 일반적입니다.

 

 

2007년 이후로 상위 10순위 안에 드래프트 된 모든 포인트 가드를 조사했습니다.

Basketball Referenceposition estimate에 따르면, 포인트가드에서 주로 뛰었던 27명의 선수가 뽑혔습니다.

지난 시즌 (Fox, Fultz, Ball, Fox, Ntilikina, Smith, Simmons)의 자격을 갖춘 선수 6명을 포함하여 

루키 시즌, 3점 성공률 32프로 미만의 선수가 27명 중 14명으로 과반을 넘었습니다.

 

이후 어떤 개선이 이루어졌는지 알아보기 위해 1년차밖에 되지 않는

6명의 선수와 시작부터 3점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인 선수를 제외했습니다.

다음은 신인 선수로서 외각슛에 어려움을 겪은 탑 10픽의 목록과 이후에 그들이 어떻게 변모했는지를 보여줍니다.




 

여기에 소개 된 , 그들의 루키 시즌부터 대략 3점을 31~34프로로 향상시킨 잠재 가능성이 높은 포인트가드 목록입니다.

심지어 초기의 노력을 많이 해 지금은 엘리트 슈터로 불리는 선수도 있습니다.

이 분야의 개선은 리그 전반에 걸쳐 공통적인 것으로 보이며,

팍스가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낙관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아마 수치에서 더욱 중요한 사항은 2007년부터 상위 10순위 안에 드래프트 된 7명의 올스타 가드가 

루키 때는 하위 32프로 안에 들어갔다는 점입니다. 벤 시몬스도 아마 그 명단 안에 들어갈지도 모릅니다.

분명히 팍스의 루키로서 3점 확률은 그의 미래 성공과 실패를 좌지우지한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일관성 부족으로 팍스의 성장이 지연됨



대부분 젊은 선수들은 여름 훈련을 통해 큰 걸음을 내딛을 수 있지만 

대부분은 한 시즌 82게임마다 진행상황은 펼쳐집니다. 

팍스도 예외없이 2017, 2018시즌 분할해서 아래에 표시된 것처럼 성장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시즌 초기부터 막바지까지 생산에서 큰 차이를 보였고 상황을 고려하면 의미가 있습니다.

조지 힐은 킹스에서 시작하여 18~19시즌 첫 달에 포인트가드를 전담했습니다.

팍스는 NBA리그에 데뷔하자마자 롤을 변화시켜야 했고, 다른 유닛에서 케미를 구축해야했습니다.

 

그리고 비록 팍스가 1116일 이후에 58게임을 선발로 시작했지만, 로테이션은 확정되지 않았고 지속적으로 변경됐습니다

예거 감독은 팍스가 플레이하는 그룹을 지속적으로 변경했습니다.

몇몇의 변화가 지속되는 동안 팍스는 동일한 수준의 일관성을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위에 나와 있듯이, 동급생들의 선발 유닛의 연속성이 터 컸습니다.

그것이 성공의 가장 큰 요인이 될 수는 없지만 리그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으로 작용됐다는 점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 변화하는 라인업 하에 적응하는 것이란 쉽지 않습니다.

 

벤 시몬스와 필라델피아가 시즌을 시작하는데 명확한 비전을 갖고 있다는 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시몬스는 1픽으로 뽑혔으며 식서스는 연초부터 플옵 진출이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염두해두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데스주와 론조 볼이 부상자들에 의해 그들의 팀에 업앤 다운 시즌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팍스보다 동료선수들과 케미스트리를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은 것도 사실입니다.

 


포인트 포지션에서의 진행 속도

 

많은 포인트 가들의 개선을 위한 주요 요인(팍스의 실링을 여전히 믿는 이유)NBA 수준에서 배우기에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이 지점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다른 지점과 비교할 때 일반적으로 더 많은 시간과 시스템 안정이 필요합니다.

 

다행스럽게도 팍스는 앞으로의 시즌에 충분한 시간과 안정된 시스템을 보장 받을거라 예상됩니다.

에거는 팍스가 팀을 이끌고 올해 자신의 강점을 보충 할 수 있도록 의도를 분명히 했습니다.

킹스의 GM 디박도 또한 킹스의 젊은 코어가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확실히 보장했습니다.

그는 팍스와 같은 선수들에게 플레잉 타임을 보장할 수 있도록, 올 여름에는 베테랑 선수 영입에는 큰 돈을 쓰지 않았습니다.

팍스의 신인 시즌이 어떻든간에, 그가 가장 쉬운 상황에하에 뛰지 못했다고 말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또한 그의 다가오는 시즌에 상황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말하는 것도 알맞습니다

팍스가 개선의 여지가 있음을 부인 할 수는 없지만

10월부터 스타팅으로서 그에게 성장할 수 있는 충분한 여지가 주어질 것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TOR] OG스타일 | 작성시간 18.08.21 개인적으로 팍스의 실링이 2017 드래프티들중 가장 높다고 생각하는 타팀팬입니다. 발도 엄청 빠르고, 수비능력도 준수하고, 신인주제에 대담한 플레이도 상당히 잘하더라구요.
    잘크면 왼손잡이 서브룩 급의 선수로 클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하기에, 새크에서 기회 잘 얻어서 올스타급, 올느바급 선수로 성장하길 기대해봅니다.
  • 답댓글 작성자마빈베글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8.08.21 저도 서브룩이나 존 월같은 운동능력 좋고 스피드하게 경기를 지배하는 선수로 성장하기를 바래고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TOR] OG스타일 | 작성시간 18.08.22 마빈베글리 실링 자체는 충분히 비벼볼만 하다고 보는데, 어떤 환경에서 어떻게 성장할지 궁금합니다.
  • 작성자Yoich | 작성시간 18.08.21 유력한 mip후보로 저 혼자 밀고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마빈베글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8.08.21 저도 같이 밀겠습니다!! 힐드와 더불어 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