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리 네빌은 맨체스터 더비 0-0 무승부 이후, 선수들을 로봇처럼 세세하게 통제하는 축구계의 실태에 독설을 쏟아냈다.
"내 생각에는 오늘 0-0 무승부 이후 아쉽다고 생각하며 경기장을 떠난 선수가 없는 것 같다. 양 팀 선수들 모두 실수를 하지 않고 경기를 마쳐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
"정말 실망스러운 경기였다. 오늘 해설이 좋지 못했던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 감정에 지배당하면 안되지만 나도 중계를 하면서 지루했다. 재미 없는 경기였다."
"현재 맨시티와 맨유가 팀 상황이 어렵다는 건 이해한다. 하지만 절대 자기 포지션을 벗어나지 않는 기계적인 움직임, 선수들의 삶 하나하나까지 마이크로매니징하는 관리 방식, 자유를 거세당해 경기를 이기기 위한 리스크 있는 플레이를 시도하지 않는 선수들의 모습이 축구를 병들게 한다. 이건 축구의 역병이 되고 있다."
"펩 과르디올라는 지난 10여 년 동안 그런 방식으로 성공을 거뒀다. 하지만 지금 우리는 축구계 전반에서 펩 스타일의 열화판, 짝퉁 버전들을 보고 있다. 맨유 골키퍼가 제자리에서 공을 굴리면서 뭔가 상황이 벌어지기를 가만히 기다리고 있다. 이건 아니다."
"오늘 경기는 정말 날 우울하게 만들었다. 요즘 이런 경기를 정말 많이 봤기 때문이다. 프리미어 리그에는 흥분, 스릴, 리스크가 있어야 한다. 오늘 경기에는 아무 것도 없었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도탁스 (DOTAX)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싸이코가넷 작성시간 25.04.08 우리 국대축구만 그런줄 알았는데 ㅋ
-
작성자ThanksReggie 작성시간 25.04.08 모든 스포츠가 비슷한 방식으로 발전을 해서 확실히 예전보다는 낭만이 줄었다고 올드팬들을 하소연 할만하죠
-
작성자Cool_Guy 작성시간 25.04.08 축구는 솔직히 골때녀가 요즘 제일 잼있더라구요 ㅎㅎ
-
작성자jamiroquai 작성시간 25.04.08 피케가 제안한 0:0으로 비길시 승점0점 , 벵거가 제안한 옵사이드 룰 개정등 공격위주의 축구로 룰을 변경해야 한다고 봅니다.
-
작성자올라운더~ 작성시간 25.04.08 농구도 양궁부대 축구도 점유율 축구 스타크래프트도 최적화 빌드
결국은 발전할 수록 양산형이 많아질 수밖에 없고 양산형들 중에서 가장 발전된 형태가 우승을 차지하게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