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의대로 쏠리는 이유

작성자버거킹매니아| 작성시간23.06.03| 조회수0| 댓글 18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외쳐.정글차이. 작성시간23.06.03 니가 의사 되서 나올 15년 뒤쯤?? 은 쫌 다를껀디.... ㅎㅎㅎ
  • 작성자 cu@heaven 작성시간23.06.03 우리나라가 타 선진국 대비 공대 출신 엔지니어 대우가 유독 안좋은 느낌
  • 작성자 라쇼는어디에 작성시간23.06.03 근데요..장사나 직업이나 모두가 우르르 몰리는 업은 결국..
  • 답댓글 작성자 인생이다그런 작성시간23.06.03 그게 시장 원리고 정상인데 지금은 티오를 꽉 쥐고 있어서.
    최고 엘리트들이 사람 생명 다루는 의사가 되는 게 나쁘지는 않는데 결국은 선발하려다보니 일단은 갈아 넣어야 되는 일이고
    그만큼 중하다 보니 필요 이상의 비용이 발생하고
    무엇보다 어느 순간 특권이 되어버리는 게 문젭니다.
    마취하고 성범죄 저지르는 의시가 다시 의료 행위하고 역시 도촬한 의대생이 아깝다고 의대생의 지위는 유지하고...
    어떻든 문제네요. ;;;
  • 답댓글 작성자 짜자장 작성시간23.06.03 티오가 잡혀있으니 시장논리는 사교육에만 적용되죠.
  • 답댓글 작성자 라쇼는어디에 작성시간23.06.03 짜자장 의사도 과가 몰리는곳만 몰리지 않나요? 몰라서 여쭈는거니 오해말아주셔요..
  • 답댓글 작성자 아마레 IN 피닉스 작성시간23.06.03 라쇼는어디에 민영화가 아닌 이상 의료시장은 시장논리가 적용 안됩니다. 정부에서 치료가격, 의료인숫자 등 다 통제하고 있어요.
  • 답댓글 작성자 짜자장 작성시간23.06.03 라쇼는어디에 그야 그렇겠죠. 그래도 티오는 잡혀있을테고...
  • 답댓글 작성자 라쇼는어디에 작성시간23.06.03 아마레 IN 피닉스 시장논리가 적용이 안된다면 왜 특정과에 몰리는건가요? 궁금..
  • 답댓글 작성자 아마레 IN 피닉스 작성시간23.06.03 라쇼는어디에 아 설명이 부실했네요. 급여항목이 중심인 과들은 진료할수록 손해를 보기 때문에 병원에서 의사를 최소한의 TO로만 뽑습니다. 소위 비인기과들이 얘네들인데 개원하기도 힘들다고 하네요. 반대로 비급여항목이 중심인 과들은 돈도 잘벌고 개원도 할 수 있고 해서 의사들이 몰리겠죠. 결론적으로 의사공급측면에서 비급여중심과들은 시장논리가 적용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 답댓글 작성자 라쇼는어디에 작성시간23.06.03 아마레 IN 피닉스 네.. 그럼 만약 민영화가 된다는 가정에선..그 쏠림현상이 없어질수 있을까요?
  • 답댓글 작성자 아마레 IN 피닉스 작성시간23.06.03 라쇼는어디에 미국의사들 생각하면 이론적으로는 가능하겠죠. 근데 가정이라도 민영화는 좀 무섭네요.ㅎㅎ
  • 답댓글 작성자 라쇼는어디에 작성시간23.06.03 아마레 IN 피닉스 지금대로라면 앞으로 지방한정 민영화라도 해야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 답댓글 작성자 아마레 IN 피닉스 작성시간23.06.03 라쇼는어디에 그런 극약처방이라도 필요한 상황이긴 합니다. 그런데 이런거 추진할 배짱있는 정치인, 관료들이 있을까 싶네요.
  • 작성자 드와이트어빙 작성시간23.06.03 어른들이 지금 세상하고 당장 몇년뒤 세상하고 같을거란 보장이 없다.이과만능주의를 넘어서서 의대만능주의가 언제 바뀔지 모른다 라고 얘기 해줘도 애들은 자기들이 겪기전까지는 몰라요..제가 이십대 초반에 씨지비에서 알바할때 그 하루 몇만원 더 벌려고 한달 삼십일 기준 3일 쉬고 다 나오고 그랬더니 알바에 목숨걸지 마라..단돈 몇품 별려고 자기개발 할 시간 버리지말아라..지금 알바하는 시간에 니 가치 올리면 30,40대때는 지금 시급의 열배,스무배도 벌수있다.라고 얘기해주신 매니저님이 계셨는데 그땐 개무시하다가 이십대 후반으로 넘어오니까 뼈져리게 느끼게 되더라구요.
  • 작성자 아이스카페라테 작성시간23.06.03 의대 >>>공대지만
    공대>>>>>>>>기타학부(문과,예체능)죠
    어차피 요새 의대 공대 아님 기피하는 현실
  • 작성자 인터넷리 작성시간23.06.03 노인인구가 많아서 앞으로 50년간은 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는 먹고사는데 전혀 지장이 없죠.
  • 작성자 electric shock 작성시간23.06.03 그런데 공대>>>>문과 기타 순수학문인것도....
    "문송합니다" 가 괜히 나온말이 아니죠
    저도 문돌이 입니다 ㅎㅎ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