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아침입니다. 원래 오늘은 탄핵이 될거라고 생각했는데, 다음주 금요일 정도에 나올것 같네요. 기분이 참 더럽습니다. 그런데... 그 이야기를 하려고 글을 연건 아니고요, 맛집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보니까 맛집 소개가 ㅋㅋㅋㅋㅋㅋ 그냥 다들 좋아해주시는 것 같아서 제가 좋아하는 가게 또 한 곳 풀겠습니다.
이 가게는 상호는 만두가 들어가있지만, 물론 만두도 맛있지만, 이 가게의 핵심은 마파두부입니다. 제가 마파두부에 눈을 뜬 것도 바로 이집에서였어요. 뭔가 딱 이 집 마파두부가 제가 생각하는 그 마파두부에 딱 맞아서, 이 집 아니면 뭔가 성에 차질 않게 되버렸습니다. 예전에 학교 근처에 있을때는 정말 자주 가고, 배달도 자주 시켰었는데, 지금은 집이 멀어져가지고 자주 못가서 너무 아쉬운 가게입니다. 지금도 늘 생각나요, 아 언제 가지, 언제 가지 하면서. 근데.. 결혼하고 나니까 그렇게 뭔가 사는 동네랑 먼 곳으로 뭘 먹으러 가는게 쉽지 않더라고요 ㅜㅜ
이 가게의 이름은 'King수제만두'고요, 위치는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 있습니다. 신설동역 1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얼마 멀지 않아있습니다.
맨 위 사진은 고기새우군만두입니다. 보시면 일본 라멘집에 보이는 그런 일본식 교자... 느낌보다는 중국식 만두에 좀 더 가깝습니다. 좀더 만두가 통통하고 육즙이 좀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저거 함부로 그냥 베어드시면 안에서 터져나오는 육즙 때문에 입이 데실수도 있습니다. 진짜로요 ㅋㅋㅋㅋㅋ 자취할때는 이게 만두도 맛있어서 마파두부덮밥시킬 때 항상 꼭 시키는데... 양이 많아서 꼭 좀 남기고 그다음엔 식탁위에 둔다음에 왔다갔다 하면서 하나씩 집어먹었는데.. 그게 또 별미였죠... 아... 좋았다 그시절....자유로왔네..
암튼 그 아래사진은 마파두부덮밥입니다. 하... 사진만 보는데도 너무 땡긴다 그냥 미쳤네... 아 참 참고로 이집 마파두부덮밥은 진짜 사천식으로 했기 때문에, 좀 맵습니다. 매운거 못먹는 분들은 잘 못드실거에요. 저는 그 매운 맛이 좋아서 이걸 좋아하는데, 아직 이 맛을 비슷하게 내주는 가게를 못만났습니다, 한국에서는. 제겐 딱 이 집이 기준이에요. 이게 적당히 맵기 때문에 만두랑 먹기도 좋고, 여기에 칭따오! 추가해서 먹으면 그냥 미칩니다.
이게 사실 두부는 담백한 맛에 먹고, 양념은 자극적이니 어찌보면 각자의 색이 다른데, 이 두 조합이 너무 좋은것 같아요. 그냥 이 집에서 땀 뻘뻘 흘리면서 마파두푸덮밥이랑 만두랑 칭따오를 먹고 있노라면 그냥 그날 기분이, 스트레스가 풀려요.
참고로 이 가게는 낮에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낮에 땀흘리며 맥주 먹는게 또 꿀맛이거든요. 미쳐따!
신설동역 1번 출구, 킹수제만두. 추천합니다. 오늘 점심이라도 근처 갈 일 있으시면 꼭 가세요. 내일 점심도 괜찮습니다. 마파두푸덮밥과 만두 좋아한다? 절대 실패 없어요. 진짜로요. 저 대신 가주세요~ㅜㅜ.....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heropip 작성시간 25.03.21 저희 회사 바로 앞에 있어요~~식사 하시고 길건너 도깨비 코인 노래방가셔서 몇곡 부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Card*하경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5.03.21 킹세권 부럽습니다
-
작성자Lew alcindor 작성시간 25.03.21 왜 갑자기 뜬금없이 압구정 뱃고동 오징어 볶음이 떠오를가요 ㅎㅎ 우래옥 맛있죠. 콩국슨 진주회관! 저저번주에 갔는데 아직 개시를 안했다는..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Card*하경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5.03.21 ㅋㅋㅋㅋ진주회관도 좋죠ㅎㅎ
-
답댓글 작성자Lew alcindor 작성시간 25.03.21 [Card*하경우*] 사천식 마파두부 제대로 하는데가 정말 없어요.'도쿄 짬뽕이었나 전 회사 근처에 있던 그 곳이 마파두부는 최고였어요. 고수도 주고.. 아 배고프네요, 오늘 구내식당 밥이 엉망이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