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충이라고만 들었지 왜 익충인지 몰라서 물어봤어요
젬미니가 그렇다네요 ㅋㅋ
도심에 집중적으로 많은 이유가
도심 생태계를 지키러 온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상황이 안 좋아질수록 많아지려나..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불타는 똥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5.06.28 위에 글을 한번 더 올려드렸습니다
근데 사실 특정 곤충의 개체수만 줄이는건 어려운 일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gabage time 작성시간 25.06.28 사실상 방안이 없습니다. 성충은 금방 죽기에 구제 조치가 거의 무의미하고 수도권에 산, 공원 다 헤집지 않는 이상 유충들을 박멸할 수가 없죠. 게다가 유충은 토양을 비옥하게 하는 분해자로 익충입니다. 금방 사라지니까 익숙해지는 것 외엔 별다른 방법이 없죠.
-
작성자라쇼는어디에 작성시간 25.06.28 서울은 엄청 심한가보네요 도심지에 유독많은 이유가 아마도 개구리 사마귀 제비등 천적이 없어서 일지도..
-
답댓글 작성자gabage time 작성시간 25.06.28 사실상 1주일 내에 죽는 애들이라서 천적은 큰 의미가 없긴 합니다. 그 1주동안 신나게 짝짓기하고 죽는 운명이라... 저런 날벌레의 최고 천적은 새인데 우리나라에 새가 많이 줄긴 했죠. 서울이 심한 건 인천에서 유입된 후 서울로 옮겨오고 나서 산란하기 좋은 공원, 뒷산 이런 환경이 많기 때문입니다. 서울이 삭막한 회색도시면 오히려 얘네들 창궐하기 힘든데 친환경적으로 산도 있고 여기저기 공원도 많고 그러다보니까 유충들이 살기 좋아서 왕성히 번식하는 겁니다. 일단 흙이 있는 환경에서 유충들이 사니까요. 성충이 이동성이 활발하지는 않아서 당분간은 수도권 위주로 창궐하고 점차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갈겁니다.
-
작성자MJ.DW.DR.BG.DM 작성시간 25.06.29 그렇게 따지고 보면 거미도 익충....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