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도수치료' 회당 4만 원·연 15회로 제한…의료계 "시장 붕괴 우려"

작성자카이리무빙| 작성시간26.06.02| 조회수0| 댓글 36

댓글 리스트

  • 작성자 King james 작성시간26.06.02 한번 받아보러 가야겠네요
    어떤건지
  • 작성자 2022 작성시간26.06.02 횟수 제한하고 치료금액 낮추면 그간 올랐던 보험료는 낮춰주는건가요...
  • 답댓글 작성자 불타는 똥꾸 작성시간26.06.03 당장은 안 내려가지만 이런게 누적되면 폭증은 줄어들겁니다

    보험사들은 자기들이 손해보는 일을 절대 안한다고 하죠

    의료비 지출 급증으로 손해율이 올라가면 이듬해에는 병원을 안 간 사람들도 연대로 보험료가 올라가는 구조죠

    보험료 책정에 대해 여러 통계와 조건이 적용되지만

    원칙은 단순합니다
    의료비총액이 커져서 보험사가 손해를 볼거 같다면 내는 보험료가 올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험사 손해가 겉잡을 수 없는 수준으로 가면
    보험 상품 자체가 없어지기도 하고요
  • 답댓글 작성자 2022 작성시간26.06.04 불타는 똥꾸 그르쿤요.. 너무 보험료가 올라서 부담스러웠는데 다행입니다 일단. 실손은 진짜 최근에 간 신경외과는 딴 곳에서는 그냥 물리치료로 들어가는것도 도수치료로 넣어서 기계로 30분 해주고 12만원 받더라는;;
  • 작성자 insider 작성시간26.06.02 정상 가격!
  • 작성자 베커밋 작성시간26.06.02 치료땜에 패키지로 껴서 받아봤는데 마사지 그이상도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정말 잘하는곳도 있겠지만 일단 제경험은 그랬네요
  • 작성자 나스텝한거니 작성시간26.06.03 제 와이프 최근에 받는데, 한손으로 대충~ 다른한손으론 핸드폰보고있었다죠..ㅡㅡ
  • 작성자 Quentin Tarantino 작성시간26.06.03 궁금한게 있는데
    통증의학과에서 통증 부위를 물리치료사분이 물리치료 과정의 일환으로 수기치료하는거랑 도수치료랑 같은건가요?
    10만원 넘어간다 막 그러는데 오늘도 다녀와서 낸 돈이 5000원, 8000원 그러거든요

    같은건가요? 다른건가요?
  • 답댓글 작성자 카이레이 작성시간26.06.03 같은거죠. 실비로 청구하면 도수치료
    아니면 그냥 서비스. 실비없으시면 다른 물리치료기계 해주면서 서비스로 해준거일 가능성이큼.
    비급여치료는 귀에걸면 귀걸이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Quentin Tarantino 작성시간26.06.03 카이레이 아하 10분 정도 해주는데 엄청 시원해서 만족 중이었군요 따로 실비 청구 안하는거 보니 서비스인거 같네요
  • 작성자 신인드래프트 작성시간26.06.03 저도 실비되서 지금도 치료중인데 확실히 효과는 있긴있습니다.. 근데 실비 없었으면 안했을거같아요.. 실비적용되서 마사지샵처럼 이용하는사람들이 많아 횟수제한은 잘된걸수도 있지만 금액이 낮아져서 도수치료사가 열심히 안해지고 진짜 없어질수도;;
  • 작성자 matthew 작성시간26.06.03 오십견으로 도수치료 15회가량 받은 경험자이자 보험설계사로서 보면 도수치료의 효과는 치료그자체에도 있지만 자신의 몸상태가 어디가 안좋고 장기적으로 스스로 스트레칭이나 운동으로 보완하게 되는 현상태 체크와 운동법 배우는데 더 크다고 봅니다(부위나 질환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도수치료 과도하게 이뤄지는건
    병원에서 환자들 실손보험 가입금액에 맞추어서 시시간대별 금액이 책정되는게 일반적입니다.

    비급여로 환자들에게 과도한 의료쇼핑이 이뤄지는 부분이 커서 도수치료 몇회 선결재하면 피부과 서비스등을 하며 병원에서 수익창출로 활용한게
    과잉진료로 이어진 주요 요인으로 보여집니다.

    보험사에서는 도수치료가 치료에 효과적이지 않다라는 논문을 근거로 지급횟수 제한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제한하는 것에 찬성하는 쪽입니다.
    금액을 지나치게 낮추면 서비스 질이 떨어지기에
    도수치료로 인한 효과를 담당의사에게 엄격한 소견으로 적용해서 과잉진료시 과징금 부담 등이 이뤄지는 부분 이뤄지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 작성자 Earl the Goat Manigault 작성시간26.06.03 개인적인 경험으론 엄청 비싼 것에 비해 효과는 미비했던..
  • 작성자 Guardian 작성시간26.06.03 정형외과에서 하는 찜질하고 전기치료 하고 마무리로 물리치료해주는데 이거랑은 다른건가요?? 몇만원씩 내고 한적은 없어서요
  • 답댓글 작성자 불타는 똥꾸 작성시간26.06.03 그건 옛날부터 있던 기본적인 물리치료입니다
  • 작성자 BlueAmerica 작성시간26.06.03 이게 실손보험과 연관이 크지요. 정확한 수치는 기억나지 않지만 실손보험금 청구금액의 대부분은 가입자들 중 10%인지 5%인지 아무튼 그 이하의 비율에 속하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타간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도수치료가 워낙 골치가 되다보니 저런 조치가 나온 것 같습니다.저도 예전에 30분에 7만원+/-@ 정도 치료 받았는데 효과가 너무 미비해서 중간에 그만뒀지요.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