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임공포작성시간26.06.03
저는 담다디를 아주 높게 평가합니다. 여자는 ~야만 한다는 선입관을 완벽하게 깨트렸다는 면에서 진정한 페미송이라고 봐요 당시 이상은은 여중고생들의 엄청난 지지를 받으며 인기몰이를 했습니다. 물론 당시 척박한 방송환경에서 상업적으로 이용되기도 했지만 담다디의 센세이션은 단순한 딴따라 그이상의 힘이 있었습니다
답댓글작성자chicago84작성시간26.06.03Messi 제 기억이 맞다면 이상우가 먼저 부르구 그때 같이 봤던 친구들이 야 이게 일등이다 했는데 뒤에 나와서 싹 정리 하셨던 ㅎ 솔직히 계절 영향두 무시 못하긴 하죠 그당시 강변은 여름에 대학은 겨울에 했으니까요 근데 솔직히 이상우를 응원했지만 담다디 반주듣자마자 불안했던 기억나네요 ㅎ
답댓글작성자chicago84작성시간26.06.03ASSA 그래두 전 담다디 이후 노래는 분위기가 많이 바뀌였죠 노린건지는 모르겠지만 담다디가 정말 그당시에는 다들 아는 노래였으니까요 티비출연두 무지하게 하구 힘들었을껄루 추측됩니다 쫌 msg 첨가하면 그당시 거의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였어요 담다디는 그만큼 소비두 많았구 지쳤겠죠 뇌피셜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