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을 어떻게든 안고가야겠네요.
새로운 정책 없이
2030표심 얻기는 어려워보이네요.
서초.강남.송파 표심도 너무 심각합니다.
다른곳은 몇천표차이인데
여기는 8만표씩 차이가 나니까
너무 어려워보이더라구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Van Nii 작성시간 26.06.05 OldSchool 처음 댓글부터 마지막까지 참 공감되는 말씀입니다. 잘 읽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ΕΜΙΝΕΜ 작성시간 26.06.05 Fluke
일단, 제 대댓글은 원 댓글에서 언급된 2030
세대만을 콕 집어 말한 것은 아니고, 국힘이
저 지경임에도 민주당이 아닌 국힘에 표를
던지는 유권자층에 대하여 말씀드린 것이고요.
부동산을 잡으려다 오히려 가격이 폭등하거나
시장이 불안해지니 자신들의 이익이 침해되거나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측면이 크다고 봅니다.
젊은 남성 세대들은 여성 관련 우대나 여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민주당의 정책들을
공정을 도외시한 역차별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민주당=내로남불이라는 인식도 강하고)
인명사고에 대한 선택적 분노나 언론 통제에
대한 젊은 세대의 인식에 대해서는 제가 아는
바가 없어서 ..
젋은 세대(특히, 남성)가 예전 국힘처럼 현
민주당을 기득권(심판의 대상)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은 명백한 듯 하지만, 이 뿐만 아니라
민주당의 정책이 내 이익에 반하고 있다고
느끼는 측면도 크다고 봅니다.
국힘도 형편없고 그들의 이익/욕망에 완전
부합하지는 않지만, 민주당은 자꾸 들쑤셔서(?)
내 이익을 침해하는 것으로 인식하는 것이
국힘에 (반대 급부로) 표를 던지는 큰 요인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어려운 문제같습니다.
-
작성자[NSNL]Delta Center 작성시간 26.06.05 가뜩이나 일베나 극우튜브등의 영향으로 20-30대 남자들에게 민주당 민심은 안좋은데 20-30대 남자를 거의 버리고 여자 우대정책을 적극적으로 폈으니 당연히 민주당을 돌아설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
답댓글 작성자ASSA 작성시간 26.06.05 막상 여성 우대정책 다 폐기하면 2030여성표만 다 날아갈것 같은데요.
그런다고 2030 남성들이 민주당에 표 줄것 같지도 않고요.
이미 그들눈에 민주당은 뭘 해도 "페미정당"이니까요.
막상 윤씨시절에 여성부 그냥 놔둬도 아무말 안하고 민주당 욕만 하고 있었는데요. -
작성자미카엘 요르단 작성시간 26.06.05 그놈의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