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非스포츠 게시판

계엄급으로 일고있는 2030 재투표 열기 + 부정선거

작성자0304LAL^-^누룩이|작성시간26.06.07|조회수3,613 목록 댓글 77

2030이 하는 인스타를 보면 지금 전부 태극기 열풍입니다

프로필에 태극기를 다는거요...

그리고 스토리가 지금 전부 잠실 주경기장입니다

 

우리 카페는 연령대가 높아서 인스타를 안하는 분들이 많고

하더라도 비슷한 연령대에 사람들만 친구가 맺어져 있어서 덜 체감하실테지만

 

20대 수백명을 팔로워하고 있는데 거짓말 안하고 체감상 30%는 스토리에 잠실 관련 스토리를 올리는 적극적인 사람들

그리고 프로필에 태극기를 띄워놓는 조용히 동조한다는 의미는 프로필 현상태 공개 해둔 사람중에 60~70%는 올려놨습니다

 

생각보다 2030에 우경화가 심합니다 이미 고착되어 졌다고 봅니다

 

아시다시피 사람은 한번 정하면 왠만해서는 정치 신념이 변하지는 않습니다

어떤 말을 해도 변하지 않죠

 

이번에 재선거 안하면 아마 역풍이 어마어마 할 겁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참 아쉬운게 이걸 부정선거가 예전부터 있었다는걸로 몰고가고 있고,
말은 안해도 동조하는 사람이 대다수 인 것 같습니다

물론 우파성향에 사람들이요

그리고 반대 의견을 왜 안찾아보는지도 아쉽습니다 크로스 체크하면 바로 나오는 사실이거든요

 

이번 선관위가 잘못을 하긴 했지만 제가 선관위 입장에서 변을 하자면

 

 

하도 부정선거 외치는 사람들이 왜 선거용지가 남느냐 항의를 많이 해서 + 선거비용이 너무 들어서 이번에 컨설팅을 받았다고 합니다

 

기존 투표용지 비축을 60%에서 50%까지 줄여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걸 여러번 시뮬레이션 해서 결과에 도출했고

 

이번에 처음으로 투표용지 비축을 50%로 줄입니다

 

그런데 투표율이 50%를 넘을수도 있지 않느냐 하겠지만 사전투표 인원까지해서 50%를 맞추는거라서

실제 본투표율만으로 50%를 넘는 지역이 있기는 힘들죠

그리고 부족하면 다른 지역에서 공수를 할수도 있으니까요

 

문제는 왜 보수지역에서만 일어났냐 사전투표를 안하고 몽땅 다 본 투표만 한겁니다 부정선거로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보수 지역 여럿에서 다발로 투표용지가 부족한 사태가 일어났고 그러니 공수도 힘들었을껍니다

 

 

여기 하나 더 왜 출구조사가 틀리냐~

매 5번째 사람을 조사하는 출구조사는 틀릴이유가 없어서 엄청 찾아봤는데 20% 무응답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부정선거를 믿는 사람들은 여론조사와 출구조사도 불신합니다 그거에 맞춰서 부정선거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러니 보수표가 생각보다 집계가 안된거죠

 

 

또하나 이미 개표 다 되서 투표용지 빼가야 하는데 이것도 시민이 막고있더라구요

 

안에 선관위 직원은 없고 다 송파구 공무원인데 의미없는 투표용지를 왜 반출 안되게 막는거죠? 이미 다 계산되서 반영되었는데

 

 

이번에 투표용지함 cctv 에서 한곳에 뭉치는것도 봉인지함 cctv 있는곳에서 입회하에 뜯어서 장소, 비용문제로 그때그때 도착할때마다 한곳에 모으고 다시 봉인하고 하는 정상적인 절차인데 이것도 전혀 찾아보지 않고 부정선거에 명백한 증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걸 믿는 사람들한테 이야기해야하는데 여기서 이야기 하고있는 저도 답답하네요...

 

하도 답답해서 글을 적었습니다 사람은 믿는것만 믿는다고 아무리 설명을 해줘도 그렇다면 이건 어때?

 

이건 그거야~ 찾아서 알려주면 그렇다면 이건 어떻고? 그러다면 이건? 이러면서 무한에 굴레입니다

 

왜 사람들은 찾아보지 않을까? 아니면 믿고 싶은것만 믿는걸까... 다 회사에 대표이고 정상적인 성인이고 생각할수 있는 사람들인데 아쉽더군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DoubleK | 작성시간 26.06.07 윤석렬때 선거용지 부족했으면 잘못한 행정을 욕하더라도 부정선거로 몰진 않았을거 같은데요???
  • 답댓글 작성자에휴 | 작성시간 26.06.07 씩스맨 2017년에 부정선거음모론으로 영화가제작된적이 있습니다. 진보진영이라고 다르다고보지않습니다.
  • 작성자John Havlicek | 작성시간 26.06.07 국민의 참정권이 훼손된 사안이니 철저하게 조사하고 문책해야죠. 그런데 현재 벌어지고 있는 집회에 다른 목적을 가진 세력이 많이 개입되어 있어서 편의점 납품 박스를 다 뜯어서 검사하고, 경찰들을 중국공안이라고 몰아가고, 이재명 탄핵과 윤어게인을 외치고, 성조기와 이스라엘기를 흔드는 모습 때문에 그 의도가 변질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정말 다른 뜻 없이 집회에 나간 사람들도 극단적인 세력의 모습을 보고 학을 떼고 있는 거 같더라고요.
  • 작성자Fluke | 작성시간 26.06.07 여느 국정 관련 집회들이 그렇듯 선동, 이용하려는 세력들도 있지만, 집회의 의도가 퇴색되는 일 없도록 그런 무리가 눈에 띄는대로 적극적으로 배제시키는, 충분히 평화로운 집회라고 보입니다.

    부정선거가 아니더라도 명백한 부실선거에 스벅 사태보다도 미온적인 모습을 보이는 국회와 정부의 모습에 분개하며 집회에 참가하는 젊은 친구들을 응원, 지원은 못해줄 망정, 다른 의도를 갖고 있거나 과격한 모습을 보이는 일부 케이스들을 빌미로 집회 자체를 호도하는 모습이 제가 알던 민주주의를 노래하던 4050의 모습이 맞나 굉장히 실망스럽습니다.

    이 집회를 대하는 우리들의 태도가 민주주의를 위한 투쟁들을 조롱하는 세력들과 다를바 없을 수도 있다는걸 유념했으면 합니다.
  • 작성자어쭈구리(koyh3535) | 작성시간 26.06.07 그냥 서로 보고싶고 듣고싶은것만 듣나봅니다.
    부정선거냐 부실선거냐
    재투표냐 아니냐
    서로들 정확한 노선없이 민주당 지지자들은
    왜 가만히 있어요???
    선관위 만프로 잘못이고
    재선거가 필요하다면 협의를 해야하는데
    이시국에 여야 협상도 없고 뭘 어쩌자는건지

    윤카가 다 옳았다 부정선거 다 맞었네
    이러는데 어떤 대응을 하라는건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