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非스포츠 게시판

넷플 ‘참교육‘ 리뷰 (약스포)

작성자Dance OZ|작성시간26.06.07|조회수1,567 목록 댓글 2

정주행 끝났습니다.
전교조에서 드라마제작 반대했다고 해서
기대반 걱정반으로 봤는데
걱정할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재밌어요.
아까전 글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김혜수 주연의 넷플 드라마 ‘소년심판‘
하고 결이 상당히 비슷합니다.
조금 오바해서 이야기 하자면
소년심판 밝은 버젼 쯤 되는거 같아요.
같은 연출자 작품 이더라구요.
드라마전개 방식, OST, 주연배우들 등등
상당히 비슷한 점이 많은 드라마 입니다.
크게 이어지는 줄거리가 하나 있고
한편 한편 단막극 처럼 회당 내용이
다르게 흘러가는 것도 거의 비슷하구요.
주인공이 마지막에 빌런을 처리 하는것도
비슷하구요. 물론 방식은 다르지만요.
단 아쉬운 점은 크게 사이다인 느낌은 안납니다.
왜냐면 그전에 엄청 고구마를 먹여놓아서
사이다 먹어도 크게 시원하지가 않아요.
전회차에 다 열불터지는 장면이 많이 나오지만
특히 5화는 보기 괴로웠어요.
실제 사례는 드라마보다 더 한거 같던데
선생님들 정말 고생 많으십니다.
물론 환타지 드라마라서
교권국이 생길리도 없고 저런 교육부장관이 있을리도 없지만 교권국 같은게 필요하긴 할거 같아요.
제가 대통령이라면 당장 신설하라고 할듯 합니다.
물론 현실에서는 생기지도 않을뿐더라
생겨도 반대하고 난리나겠고 김무열 같이 무쌍찍는
감독관은 있을 수 없겠죠 ㅎㅎ
아무튼 재밌게 잘 봤습니다.
연기도 구멍이 별로 없는데
진기주는 캐릭터상 많이 튀기는 합니다.
그리고 5화에 진상 학부모와
8화에 고3엄마 역할을 하신 서영희 배우님
연기 진짜 잘하시네요. 서영희 배우님 나오니까
몰입이 엄청 됩니다.
추천 합니다.
킬링타임용으로 최상급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카이레이 | 작성시간 26.06.07 고딩자녀를 둔입장에서 전혀공감이 안되지만. 어디에선가는 비슷한사례가 있을거 같기도 하네요
    드라마 상황에 공감하시는분들 계신가요? 잘몰라서요
  • 답댓글 작성자히하으하 | 작성시간 26.06.07 다 실제사례 기반 각색이라고 하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