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본문 내용에는 영화 '쇼생크 탈출'의
엔딩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를 안 보신 분들은 본문과 댓글을
스킵해주세요.
레드(모건 프리먼)가 버스를 타고
떠나는 장면으로 영화가 끝났다면
관객들에게 나름의 여운은 남겼겠지만,
자유인으로서 앤디와 레드가 해변가에서
재회하는 저 엔딩을 넣지 않았다면
관객들이 뭔가 힐링되는 듯한
따뜻한 느낌을 받지 못 했을 듯.
다음검색
(주)
본문 내용에는 영화 '쇼생크 탈출'의
엔딩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영화를 안 보신 분들은 본문과 댓글을
스킵해주세요.
레드(모건 프리먼)가 버스를 타고
떠나는 장면으로 영화가 끝났다면
관객들에게 나름의 여운은 남겼겠지만,
자유인으로서 앤디와 레드가 해변가에서
재회하는 저 엔딩을 넣지 않았다면
관객들이 뭔가 힐링되는 듯한
따뜻한 느낌을 받지 못 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