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Duncan&Kidd홧팅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3.12.03 fake 의 종류 안에 있는 것이 pump fake입니다. 페이크는 속임수로써, 볼 페이크 / 숄뎌 페이크 / 풋 페이크 / 아이 페이크 등으로 공으로, 어깨로, 발로, 눈으로 상대방에 허상을 보여주는 작업입니다.
간단히 말해 순간적이로 뭐 할 것처럼 보이게 만들고 다른 동작을 넣는 것이죠.
볼 페이크에 샷 페이크와 패스 페이크가 있고, 샷 페이크는 슛할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입니다. 펌프 페이크란 것이 슛할 것처럼 볼을 앞에 들고 팔과 몸을 들썩 움직여 '나 슛한다'라는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며, 위에 나온 show-and-go와 같은 맥락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Duncan&Kidd홧팅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3.12.09 네 저도 엄밀한 정의 상으로는 저 그림에 있는 화살표가 가리키는 꼭지점, 즉 pinch post라 하는 것을 봤지만, 일반적인 미디어에서 사용하는 엘보우가 저 그림의 Elbow 글자가 적힌 부근을 지칭하는 것을 자주 봐서요. 물론 perimeter도 사실 엄밀한 정의 상으로는 3점 라인 안쪽의 페인트 사각형을 제외한 지역이지만 미디어에서는 그냥 페인트 존을 제외한 모든 외곽의 의미로 많이 쓰여서 어디에 기준을 맞춰 써야 할지 난감하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