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슛폼

작성자Mr. Smooth| 작성시간05.10.26| 조회수1554| 댓글 16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코비♥ 작성시간05.10.26 휴스턴 정말 굿
  • 작성자 감성소년_luv 작성시간05.10.26 라이스 ㅜㅜ
  • 작성자 VinceNo.15 작성시간05.10.26 가장 깔끔한건 레이앨런이랑 휴스턴이공... 가장 뽀대나는건 코비랑 조던인듯.... 글고 코비가 슛쏠때 몸이 왼쪽으로 휘는거 좋은거 아닌가요?? 저도 저렇게 쏘는데요... 다른사람보다 타점이 빨라져요 ㅎㅎ 감도 잘잡히고요 ㅎㅎ
  • 작성자 ㅡKINㅡ 작성시간05.10.26 저도 슈팅할때 몸이 왼쪽으로 가던데요. 일자로 솟아서 쏘고 일자로 내려오는것보다 확실히 잘들어가던데... 그나저나 휴스턴 너무 아까운...ㅠㅠ
  • 작성자 박차 작성시간05.10.26 확실히 정석은 수직상승 수직착륙이죠. 다만... 코비처럼 약간 기우는 것은.. 일단 코비는 슛을 약간 오른쪽으로 던지구요... (정면보다 오른쪽으로 약간 회전해서 던진다는 말인데.. 이해 되시죠?) 그래서 이 경우 수비를 달고 뜨게 되면 점프할때 왼발쪽에 중심을 더 잡고 살짝 왼쪽으로 떠야.. 페이드 어웨이가 되죠.
  • 작성자 박차 작성시간05.10.26 사실 슈팅 모션이 정석대로 깔끔하다는 것은.. 슈팅을 할 시점을 잘 잡아내거나.. 수비가 있더라도 슈팅 타이밍이 빨라서 정석폼으로 널널하게 던질 수 있는 선수에 한하는 것입니다. 레이앨런 같은 경우가 딱이라고 보시면 되죠. 하지만 실전 농구에서는 수비가 언제나 있기 마련이고 그래서 코비처럼 약간 기우는 슛폼
  • 작성자 박차 작성시간05.10.26 이나 레지밀러처럼 뽀대는 나지 않지만 정확도를 높이는... 그러한 변종의 모션으로 진화하게 되죠. 나름대로 응용이라고 해야 할까요? ( 그런데.. 내가 무슨 말을 하려고 했더라.. ㅜ.ㅜ )
  • 작성자 연세대06 작성시간05.10.26 마이클 레드는 절대 동의못합니다. 도저히 그 슛폼이란...
  • 작성자 HighFlyingWade 작성시간05.10.26 레이 앨런은 팔을 안쪽으로 잘 안모으고 쏘는데도 어찌 그리 좌우포인트가 잘맞는지 신기함..;; 보통 안쪽까지 힘줘서 당기고 쏴야지 좌우 포인트가 흔들림이 없는데. 엄청난 연습량의 힘인듯...
  • 작성자 HighFlyingWade 작성시간05.10.26 글렌 라이스는 ㅡㅡ 상당히 신기한 슛폼. 스냅을 준다기보다 팔을 죽 펴고 공을 끝까지 올린후 밀어준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하지만 정말 정확했음. 적어도 레이커스에 가기 전까지는...
  • 작성자 동원참치 작성시간05.10.26 ㅎㅎㅎ문득생각난 선수....숀메리언...허허허 >_<;
  • 작성자 bojangle 작성시간05.10.26 은퇴선수도 거론한다면 크리스 멀린도 빼놓아선 안되겠죠..알란 휴스턴의 왼손버전입니다..드림팀1에서조차 인정받은 슛폼..원조 교과서죠..
  • 작성자 bojangle 작성시간05.10.26 사실 레지의 스핀을 안쪽으로 먹이는 특유의 스냅은,공이 역회전을 먹어서 림안쪽에 볼이 맞았을 경우 잘 안들어가기때문에(거의 모든 선수들의 슛릴리즈에서의 손은 바깥쪽을 향하죠..)표준에선 어긋난 자세입니다..그래도 그 슛폼으로 최고의 슛터자리를 고수했으니 할말은 없죠..
  • 작성자 공중에서 멈출때 작성시간05.10.26 최고에 슛폼은........신준섭 쿨럭... =_=;;
  • 작성자 Say What U Say 작성시간05.10.27 레이알렌의 슛폼을 좀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히 갓 게임' 이란 비디오을 빌려다 보십시오.. 덴젤워싱턴 주연의.. 그 영화를 보면 레이의 슛폼이 멋있다고 느끼실겁니다.
  • 작성자 Ryan0420 작성시간05.10.27 '히 갓 게임' 저도 그 영화보고 그의 슛폼이 참 아름답다고 느꼈습니다..effortless 하게 어찌 그리 쑥쑥나가던지~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