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유명한 매직 버드를 라이브로 보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수많은 믹스들만 봤는데요,
매직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요.
매직은 거의 2~5위권으로 평가받는 대단한 선수잖아요
그런데 생각보다는 2차 스탯은 별로더라고요.
그리고 장신에서 오는 약점이 분명히 잇었을거 같은데, 생각나는건 드리블과 수비요.
1. 매직의 드리블능력은 어땠나요? 키가 너무 커서 볼키핑이 잘 안되었을거 같은데...
폴이나 어빙 론도 등등 패스가 능한 가드들은 보통 키가 작아서 드리블에 능한 경우가 많잖아요.
반면 쿰보나 릅 듀란트 같은 아무래도 드리블이 조금 약점이 있을수밖에 없고요.
매직은 키가 그렇게 큰데 드리블을 잘 했나요?
2. 매직의 점퍼나 3점은 어떤 정도였나요? 르브론 정도는 되었나요? 믹스를 보면 점퍼나 3점은 거의 없더라고요.
3점 쏘는 모션도 풀업이 아니고 세트슛 비슷한거 같고요. 아무리 패스가 좋아도 슛이 안되면 벤시몬스처럼 반쪽짜리였을텐데...
3. 매직 수비는 어땠나요? 커리나 내쉬같이 수비에 약점이 있어서 팀수비로 커버해야 되는 수준이었나요?
아니면 폴이나 론도 키드 같이 공수겸장이었나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인터넷리 작성시간 20.09.12 파이널에서 피펜이 매직존슨을
1대1로, 올코트프레스로 마크 하는걸 보셨다면 매직존슨의 능력은 더 설명을 안해도 되겠죠.
피펜은 역대 최고수준의 수비수인데..
버겁게 수비합니다..조던도 마찬가지구요.
농구에서 볼핸들링은 안뺏기고, 자기 하고싶은대로 하면 그만입니다. 현란한 드리블은 그냥 덤일 뿐이죠.
-
작성자Dennis Johnson 작성시간 20.09.12 가끔 매직이 슛이 없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매직이 풀업점퍼와 3점슛을(당시에 3점은 슈터들도 많이 안던지던 시절) 거의 안던진거지 중장거리 점퍼 무지막지하게 정확한 선수였습니다. 붙으면 돌파와 포스트업, 수비가 조금만 거리를 두면 점퍼로 박살내던 선수에요. 커리어 후반기로 갈수록 3점슛까지 정교해졌고요. 그리고 지금 커리처럼 하프라인 넘어오자마자 냅따 던지는 슛도 매직이 거의 원조급이었습니다. 믹스 같은거만 보니까 생기는 편견이죠. 그리고 2차스탯이 낮은것도 아닙니다. 당시 리그 전체와 비교해야죠.
-
작성자[LAL]라라케 작성시간 20.09.12 마이클 조던조차 1대1 수비로 제어를 못했습니다.
-
작성자모닝 작성시간 20.09.12 조던 이전에는 GOAT 1순위 하던 선수이니...
-
작성자No.1 & no.41 작성시간 20.09.12 괜히 올타임 넘버원 포가가 아니죠. 모든 면에서 슈퍼스타, 특히 패스는 아직도 역대 최고 쇼타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