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세트오펜스 작성시간26.06.14 No.1 & no.41 그건 반만 동의할 수 있겠네요. 웸비가 영어가 유창하다고 해도 여전히 영어는 '외국어'이죠. (만약, 웸비가 정말 의도적으로 공격적인 마무리 멘트를 한게 아니라면) 서구권은 외국어에 대해 그렇게까지 엄격하게 보지 않습니다. 야오밍이나 요키치, 안테토쿰보만 해도, 영어 배워가면서 통역사 반, 본인 영어 반 이야기할 때 정말 떠듬떠듬 말하고, 의미도 안 통하고 했었지만, 그것을 가지고 뭐라고 하진 않았습니다.
NBA라는 최고의 무대에서, 팀원 간 소통을 위해서라도 단기간에 '경기에 대한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되는 수준의 영어'를 구사할 것을 강요받긴 하지만, 유창한 인터뷰 레벨까지 요구하는건 명백히 아니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