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워리어스 프리시즌 첫 경기 후기

작성자Melo|작성시간24.10.06|조회수534 목록 댓글 9

프리시즌 경기라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봤습니다. (물론 버저비터로 이겨서 기분은 좋음 ㅎㅎㅎ)

 

선발 라인업은 커리-멜튼-쿠밍가-디그린-트잭데였고,

 

벤치는 포젬-힐드-GP2-슬로모-루니가 먼저 나왔고, 무디가 11번째 로테이션이었습니다.

 

위긴스가 결장한 경기라서 풀전력이라면 10인 로테이션 기준에서 GP2나 루니가 제외되지 않을까 생각은 됩니다.

 

첫 경기라 그런지 팀 전체적으로 슛감은 영 별로였습니다만 만드는 과정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커리조차 슛감이 저세상인 프리시즌 첫 경기..)

 

인상적인 부분은 팀 수비가 굉장히 좋아진 느낌?

 

수비가 좋은 멜튼이 선발로 나오고 쿠밍가도 지난 시즌보다는 정신차린 느낌, 벤치에 루니도 몸상태가 좋아졌고, 힐드/슬로모 등 새로 들어온 벤치 멤버들도 괜찮았습니다.

 

전반에만 9개의 스틸과 14개의 턴오버를 유도했습니다.

(워낙 적극적인 수비를 해서 파울과 자유투 실점이 많긴 했네요..)

 

오늘 저점을 찍은 3점이야 평균은 해줄 것이라고 보고, 정규시즌에도 오늘 같은 수비가 가능하다면 지난 시즌보다 희망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아쉬운 부분은 커리가 없는 구간의 답답한 공격인데..

 

커 감독이 포젬에게 그 역할을 기대하고 오늘은 벤치 5인을 동시에 투입했는데 좀 별로인 날이었습니다.

 

뭐 정규시즌에는 이렇게 벤치 5인을 동시에 돌리진 않을 것 같고, 위긴스나 쿠밍가가 좀 힘을 보태줘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시즌 중요할 것으로 보이는 선수 몇 명만 따로 추가 언급해보겠습니다.

 

-. 케본 루니

 

확실히 감량의 효과가 보입니다.

 

지난 시즌 혼자 다른 중력을 받거나 모래주머니를 달고 뛰던 느낌은 아닙니다. ㅋㅋㅋ

 

스피드가 살아나고 스텝이 경쾌해지니 좋은 수비도 여러 장면 나왔습니다.

 

오프시즌 연습했다던 3점을 보여주진 않았지만 깔끔한 미드레인지 점퍼를 하나 보여주긴 했습니다.

 

너무 깔끔한 슛터치라 놀랐네요 ㅋㅋㅋ

 

-. 트레이스 잭슨-데이비스

 

주전 센터로 나와서 괜찮았습니다. 핸드오프도 잘 해주고 받아먹기도 잘 하고..

 

하지만 역시 주바치 같은 크고 덩어리 센터와 매치업은 좀 힘겹네요.

 

루니 몸상태가 정규시즌에도 괜찮다면 상황에 따라 기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디앤서니 멜튼

 

포젬, 힐드보다 먼저 주전으로 낙점이 된 것 같습니다.

 

수비는 경쟁자들보다 확실히 좋은 선수라 커리의 파트너로 괜찮은 것 같네요.

 

3점도 괜찮고요. 핸들러 역할을 기대하기 힘들다고 들어서 커리-멜튼 주전에 포젬을 벤치 핸들러로 쓰는 라인업으로 갈 것 같습니다.

 

-. 조나단 쿠밍가

 

오프시즌 연습 많이 한 슛은 들어가지 않았지만, 프리시즌 첫 경기니까 더 지켜보면 될 것 같고요.

 

그래도 리바운드나 수비 적극성, 동료에게 주는 패스는 좋아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혼자 우당탕탕 1대1 하는 모습은 자제하는 느낌?

 

후반에 커리가 나오지 않는 구간에서 뭔가 주도적으로 해주길 바랐는데 벤치 지시인지 크게 무리하진 않았습니다.

 

-. 모제스 무디

 

슛이 내가 알고 있던 무디가 맞나 싶을 정도로 거침 없이 올라가고 릴리즈도 빨라진 느낌입니다.

 

수비나 허슬은 원래 알고 있던 모습 그대로 좋았는데..

 

문제는 로테이션에 들 수 있느냐..ㅠㅠ

 

오늘도 11번째 로테이션이었고, 위긴스가 결장한 것을 감안하면 쉽지 않습니다.

 

저는 무디가 오늘 같은 슛감이라면 GP2보다 우선순위에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커 감독의 생각은 잘 모르겠네요.

 

-. 린디 워터스 3세

 

슛은 정말 좋다고 들었는데, 오늘 진짜 후반에 유일하게 보는 낙이었네요.

 

마지막 버저비터 위닝샷 뿐만 아니라 그 전부터 좋은 슛감을 보여줬습니다.

 

무리하거나 급하게 던지지 않고 여유가 느껴졌고요.

 

역시나 문제는 로테이션에 들 수 없는 상황이지만, 결장자가 여럿 나오면 로테이션에서 자기 역할은 충분히 해 줄 수 있는 선수로 보입니다.

멜튼의 첫 3점. 생각보다 슛터치가 좋아서 놀람 ㅋㅋㅋ
주바치와 매치업하는 트잭데
쿠밍가의 리바운드 후 속공 마무리. 보통 디그린의 역할인데, 쿠밍가가 핸들링만 좀 개선된다면 이런 패턴으로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커리의 존재로 공간이 많이 있으니 돌파하기도 좋고 마무리는 디그린보다 좋으니까 ㅋㅋㅋ
달라진 루니의 수비
다시 한번 루니의 수비
힐드의 첫 3점. 탐슨의 역할을 대신해줘야 할 중요한 임무를..
루니의 팁인
다시 한번 루니의 수비 & 포젬의 어시 & GP2 덩크
무디의 블락
쿠밍가 투 무디. 무디의 움직임, 쿠밍가의 패스 둘 다 좋았습니다.
무디의 스틸
멜튼의 스틸과 3점
깜짝 놀란 무디의 풀업 3점. 릴리즈가 빨라진 느낌.
포젬의 오늘 경기 유일한 야투 플로터 ㅋㅋㅋ 오늘이 저점이라고 믿을게..
무디의 코너 오픈 3점. 무디가 3점만 오늘처럼 들어가면 3&D로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쿠밍가가 이런 앨리웁 패스도 주고.. 하지만 트잭데가 날림 ㅋㅋㅋ
무디 미드레인지 점퍼까지 ㄷㄷㄷ 이번 시즌 정말 준비 많이 했구나.
아웃넘버 속공 상황에서 포젬의 아쉬운 턴오버
무디의 디플렉션부터 시작된 트잭데의 덩크
보기 드문 루니의 원맨 속공 ㅋㅋㅋ 남들 기준으로 느리지면 지난 시즌 대비 엄청 빨라진 ㅋㅋㅋ
루니의 깔끔한 미드레인지 점퍼
컨디션 문제로 결장한 위긴스. 마스크 착용한 것을 보니까 감기 같네요.. 잘 쉬고 컨디션 회복하길..
린디 워터스 3세의 첫 3점. 페이크 후 사이드스텝에서 여유가 느껴집니다.
워터스 2개
워터스 3개
워터스 4개
마지막 버저비터 위닝샷까지 ㄷㄷㄷ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골든스테이크커리 | 작성시간 24.10.06 지금 GP2 경기력이 10인 로테에 못들정도 인가요??
  • 답댓글 작성자Melo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4.10.06 경기력이 문제가 아니라 벤치 구성이 애매합니다. 포젬-힐드-GP2-슬로모-루니가 나오니 코트가 답답하고 공격이 안되네요.
  • 답댓글 작성자골든스테이크커리 | 작성시간 24.10.06 라~그런 문제 말쑴하신거였군료 ㅎㅎ 뭔 문제가 있었나 했어요
  • 작성자Insector | 작성시간 24.10.07 1. 커 감독한테 기대가 없으니 실망도 없네요.
    2. 경기 보고 제일 놀란건 무디! 였습니다. 뭔가 빨라지면서 BQ가 늘은 느낌?
    3. 린디 워터스는 이번 경기가 최고 고점이라고 생각하는게 속 편할거 같아요. 이걸 평균이라고 보면 시즌 내내 속터질듯 ㅋㅋㅋ
    4. 경기 끝나고 알게 된 사실. 우리 탐슨 없네요? ^^;
  • 답댓글 작성자Melo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4.10.07 저만 무디 빨라졌다고 느낀게 아니군요 ㅋㅋㅋ 이번 시즌 기대할만 한데 또 벤치만 달구지 않을까 걱정도 되네요 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