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덥스소식] 2015-16 정규시즌 이야기 (118) vs LAL (스티브 커 감독, 보것, 커리, 리빙스턴 포스트 게임 인터뷰)

작성자DUBnation|작성시간16.03.07|조회수890 목록 댓글 19

1쿼터부터 경기력이 엉망인 어글리 게임이였네요. 선수들끼리 싸인도 안맞고, 오픈이든 아니든 간에 3점슛만 주궁장창 던지고..슬라피한 턴오버에..

그린의 슈팅이 너무 안 좋아서, 최근 탐슨의 3점슛 성공률이 묻혔지만, 탐슨 또한 요즘 3점 슬럼프입니다.

최근 다섯 경기동안 3점이 10/41, 24%입니다.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로 25/81, 30%)  커리야 발목 부상의 여파가 있는 건지 지난 OKC전부터 좋지는 않았지만, 탐슨은 3점 콘테스트에서 우승후 3점 성공률이 정말 심각하네요. ㅠ



Diamond Leung@diamond83 4 minutes ago

Klay Thompson had the worst 3-point shooting performance of his career.



오늘 패배로 이번 시즌 전국 방송 경기에서 21-1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참고로 워리어스는 내일 아침 이번 시즌 처음으로 백투백 경기 두번째 날 아침에 팀훈련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궈달라의 출전 여부는 내일 경기직전 결정될 것 같네요.






포스트 게임 라이브 (패널 - 켈레나 아주부이케 & 몬티 풀)




- 지난 금요일에 얘기한 것처럼 성적이 좋지 않은 팀 상대로 질 수 가 있다. 젊고 잃을 것이 없는 팀 상대로 잡힐 수도 있다고 얘기했는데 오늘 경기가 그랬다.


- 워리어스가 많은 오픈 샷을 놓쳤다. 레이커스가 그렇다고 해서 아주 잘하거나 슈팅이 폭발 한것도 아니었다. 단지 많은 슈팅이 안 들어가고 워리어스가 정말 너무 못한 경기였다.


- 걱정되는 점은 보통 3쿼터에 다시 리그룹해서 잘 따라가는 편인데, 오늘은 전혀 그런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 수비에서, 공격에서도 전혀 따라가고자 하는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


- 전반에 11개의 턴오버로 16점을 허용했다. 이것이 전반적으로 경기를 힘들게 끌고 갔다.


- 다시 잘 추스리고 집중한다면 72승의 기록은 물론 깰 수 있다. 아직까지 불스 기록보다 1경기 더 앞서있긴 하지만, 아마도, 남은 시즌 내내 이런 기록 압박에 시달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72승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일찍 알게 된다면, 아마도 선수들에게 휴식을 더 많이 줄 수도 있겠지만, 동시에 스퍼스도 바짝 쫓아오고 있고, 그것도 힘든 상황이다.


- 경기 준비가 전혀 안 된 것처럼 보였다. 레이커스가 이긴 경기라기보다 워리어스가 자멸한 것으로 보인다. 슛도 안 들어가고 수비의 에너지도 없었다.


- 하지만 오늘 지긴 했더라도 임팩트가 다음 경기나 남은 경기들에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오늘 경기로 선수들이 좋은 교훈을 얻었기를 바라며, NBA에서 성적에 상관없이 어느 팀이든 쉽게 이길 수 있는 팀은 없다.


- 올해의 워리어스는 작년과는 확실히 다르다. 슬라피하더라도, 작년에 가끔씩 나타나던 멍청할 정도로 슬라피함은 올해 전혀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아마도 역사적인 기록을 세우고 있는 듯하다.


- 작년보다 훨씬 더 즐기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오늘 경기는 즐기는 모습이 하나도 없었다.


- 스퍼스는 절대 이런 경기를 지지 않을 것이다. 워리어스는 오늘 끔찍했다고 말하기 부족할 정도로 최악이었다. 오늘 경기로 앞으로 스퍼스와의 시즌 맞대결 결과에 따라 1번 시드가 달라질 수도 있겠다.


- 73승의 기록보다는 홈 코트 어드벤테이지가 첫번째 목표이다.





 스티브 커 감독, 보것, 커리,리빙스턴 간략 인터뷰 공유합니다.




 스티브 커 감독 인터뷰




 - 즐거운 게임이었다. 사실 아주 쉽게 설명할 수 있다. NBA 에서, 준비를 잘 하지 않으면, 어떤 일이든지 일어날 수 있다. 우리는 경기 할 준비가 안되었다. 코칭 스테프, 선수들 우리 모두의 잘못이다. 레이커스가 잘했고, 우리가 상대하는 모든 팀들은 우리를 상대로, 최선을 다하고 모든 것을 바치면서 플레이한다.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우리가 준비가 안되면, 그런 팀 상대로 경쟁할 수가 없다. 성적에 관계없이 NBA 모든 팀들은 언제든지 이길 준비가 되어 있다. 우리 팀이 높은 에너지로 플레이하지 못하고 샤프하게 경기를 못 풀어가면 언제든지 충분히 질 수 있다.



- 82 경기를 다 잘 하는 것은 정말 힘들다. 하지만 그것이 변명이 될 수 는 없다. 하이 레벨의 팀으로써 승리하기 위해서는 뭔가 우리가 원하는 대로 풀리지 않을 때도 승리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우리 팀은 좋은 선수들이 많고, 뎁스가 좋기 때문에 슛이 잘 안들어가는 날에도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변명의 여지가 없다.

슈팅이 좋지 않을 때는 에너지, 수비, 터프함을 가지고 경기를 해야하는데, 우리에게는 오늘 그런 모든 것들이 없었다. 이번 시즌 우리는 슛이 안들어 간 경기가 매우 많았지만, 수비를 열심히 하고 에너지 레벨을 높여서 승리한 경기가 많았기 때문에, 슛이 안들어가서 패배를 했다는 것은 변명이 안된다. 애틀란타 와의 경기에서도 필드골이 37% 밖에 안됐지만 승리할 수 있었다. 그러나 오늘은 열심히 하지도 현명하게 하지도 못했다. 오늘은 레이커스의 경기였으며, 그들은 승리할 자격이 있고, 힘든 시즌을 보내고 있는 것을 알기에 오늘 승리를 축하해주고 싶다.

 


 - 4분 37초를 남았을 때 커리를 뺀 이유는?


푸쉬를 하려고 노력했다. 후반, 특히 4쿼터 초반, 그리고 중반에 12-16점차로 리드 당할때 한번 더 푸쉬를 하려 했지만, 4분 정도 남기고 16점차로 지고 있을때부터는 내일 경기를 대비하고자 했다.



- 오늘 경기로 앞으로 남은 경기들을 위한 동기부여로 사용할 셈인가?


 내가 선수들에게 뭐라 따로 말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우리 선수들은 항상 패배한 경기 다음 날 잘 바운스 백을 했었기 때문에 내일 경기에 높은 에너지로 잘 플레이 할 것이라 예상한다.


 

 - 난 커리에게 항상 농담을 하곤 한다. 우리 팀은 신세대 선수들로 가득차 있다. 그리고 신세대들은 집중력이 약하다. :) 심지어 커리는 가끔씩 경기 중에 나에게 문자나 트윗을 해도 되냐고 물어본다. :)




앤드류 보것 인터뷰




- 간단히 말해서 수비를 전혀 안했다. NBA 레벨로 경기를 할 준비도 안됐고, 그렇게 하지도 못했다.


- 이전 앞 경기들도 이기긴 했지만, 우리가 원한대로 풀어나갔던 경기가 아니었고 잘한 경기도 아니었다. 오늘 레이커스가 우리를 상대로 완벽히 승리했다. 하지만 다음 경기에 집중해야 한다.  NBA의 좋은 점은 "내일도 경기가 있다," 는 것이다.


- 지난 번에 그랬듯이 패배한 경기를 통해서 다시 동기 부여를 삼고 다음 경기에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어야 한다.


- 집중력 부족이 패인인가?


 그것 하나뿐이 아니라 여러가지가 제대로 안되었다. 오늘 경기를 빨리 잊고 내일 경기에 집중해야한다.




 스테판 커리 인터뷰




 - 지금껏 우리가 잘못한 경기도 많았지만 A+ 급 경기력을 보여주진 못했어도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그리고 그것이 우리 팀이 가장 자부하는 것 중 하나이지만, 오늘은 전혀 아니었다. 그리고 지금 중요한 것은 내일 어떻게 대응하느냐 하는 것이다.



 - 커 감독이 "신세대들은 집중력이 약해" 라고 하는데, 과거에도 그렇게 농담을 하곤 하는지?


 그는 항상 그런 농담을 슛 어라운드에서 한다. 연습시 5 on 0 상황시 플레이를 커가 지시하면 2 초후 바로 누군가가 무슨 플레이를 하는지 물어본다. 오늘 우리는 집중력이 부족했고, 좀 더 나은 팀이 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알기 위한 노력이 부족했다. 우리 잘못이다.




 션 리빙스턴 인터뷰



- 충분히 경기를 따라갈 수 있었던 기회가 있었고, 그동안 그런 기회를 잘 살렸는데, 오늘은 그렇게 하지 못했다.



- 슛 어라운드를 할때 뭔가 팀의 에너지라던지 이런 것들에 대해서 부족하다고 느꼈었는지?


 아니다. 경기를 하다보니 뭔가 집중력과 수비에서의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워리어스 55-6 기록하며, NBA 역사상 여전히 베스트 스타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워리어스 3점 4/30 을 기록하며, 3점슛 성공률 13.3% (시즌 로우) 를 기록, 커리와 탐슨은 3점슛 1/18를 기록하며 적어도 3점을 15번 이상 슈팅 시도를 했을시 최악의 야투율을 기록하였습니다. 한편 워리어스는 4쿼터를 +10 점 이상 리드 당한 채로 시작했을때 0승 5패를 기록하고있습니다.






 스테판 커리131 경기 연속 3점슛을 성공하고 있습니다.







 다음 경기는 내일 올랜도와의 홈 경기입니다. 백투백 스케쥴이니만큼, 오늘 크게 져서 조금이라도 일찍 쉴 수 있어 다행(?)이긴 하지만, 각성하고, 더이상의 "부상없이" 좀 더 나은 경기력 기대해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Curry30 | 작성시간 16.03.07 아래 글적고 나니 이 글이 떳네요 ㅋㅋ 스텟보시다가 비슷한 생각을 하신 것 같아요 ㅋㅋ
  • 작성자Curry30 | 작성시간 16.03.07 총리바운드와 총어시스트가 상대보다 높고, 거기다 총 어시가 30+ 인데도 불구하고 진경기도 정말 유례없을 것 같습니다 ㅜ.ㅜ

    '32어시수+하지만패배'라는 지금의 상황이 얼마나 골스가 습관적(?)으로 집중력 없이(?) 공을 돌리는지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반증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 작성자Curry30 | 작성시간 16.03.07 '...동시에 스퍼스도 바짝 쫓아오고 있고'
    참 이 내용이 양날의 검과 같습니다..
    순기능으론 pace maker 가 되어주는 스퍼스에게 고맙고,
    역기능으론 지나친 pace making 으로 골스를 지치게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헌데, 뒤쫓는 스퍼스만큼이나 강력한 pace maker 가 또 있으니...
    수많은 기대기록들(시즌최다승, 홈연승 등)이네요...

    힘겨워 할 골스 선수들을 생각하면 이런 상황과 기회들이 달갑지만은 않네요..
    가장 중요한 건 우승인데 말이에요..
  • 작성자누군가 | 작성시간 16.03.07 우리팀이지만 참 신기하네요. 강팀에겐 자비 없고 약팀에게 자비를 베푸는 건지... 너무 빠른 시간에 경기를 해서 그런가? 백투백 이라니... 홈에서 다시 일어나길 바랍니다.
  • 작성자dsgtm | 작성시간 16.03.07 내일이기면 되죠~~ 정말 nba에서..원정에서는 무슨일이일어날지모르는것같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