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가 뭔데 영화평을 하는데?

작성자로더리고|작성시간26.06.18|조회수1,211 목록 댓글 10

“니가 뭔데 영화평을 하는데?”

가끔 이런 늬앙스의 댓글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맞습니다. 저는 영화평론가가 아닙니다.

영화를 전문적으로 연구한 학자도 아니고, 거창한 타이틀을 가진 사람도 아닙니다. 그저 어린 시절 할리우드 영화에 매료되어 중·고등학교 시절이면 방과 후 대형 비디오 가게로 달려가 하루에 두세 편씩 영화를 보고, 시내 서점에 들러 스크린 같은 영화 잡지를 읽다가 시간 가는 줄 몰랐던 평범한 영화 팬이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영화에 대한 애정이 어느덧 10년이 넘는 리뷰 활동으로 이어졌습니다.

돌이켜보면 저는 늘 작품을 평가하려 하기보다 이해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영화가 만들어진 시대적 배경은 무엇인지, 감독은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었는지, 배우들은 어떤 감정을 표현하려 했는지 찾아보고 공부하며 제 나름의 시선으로 정리해 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도 스스로를 영화평론가가 아닌 영화 리뷰어라고 생각합니다. 정답을 제시하는 사람이 아니라, 영화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자료를 찾아보고 사실을 확인한 뒤 제 생각을 나누고, 회원분들과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는 과정 자체를 즐기는 사람에 가깝습니다.

감사하게도 지난 시간 동안 많은 분들이 제 글을 읽어주셨고, 공감해 주셨으며, 때로는 부족한 부분을 따뜻하게 지적해 주셨습니다. 영화 이야기뿐만 아니라 제가 좋아해서 가끔 올렸던 스포츠 이야기, 팝송 이야기, 책 이야기까지 관심 있게 읽어주시고 좋은 말씀을 남겨주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사실 저는 특정 분야의 전문가라기보다 여러 문화 콘텐츠를 좋아하는 한 명의 애호가에 가깝지만, 그런 글들까지 너그럽게 받아주시고 함께 이야기 나눠주신 덕분에 더 즐겁게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어떤 글은 예상보다 큰 관심을 받기도 했고, 여러 커뮤니티와 블로그를 통해 생각보다 많은 분들과 인연을 맺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성과는 조회수나 추천 수가 아닙니다. 오랜 시간 같은 취미와 관심사를 가진 분들과 함께 웃고, 이야기하고, 때로는 의견을 나누며 소통할 수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혼자 영화를 좋아했다면 지금까지 이렇게 오래 글을 쓰지 못했을 것입니다. 읽어주시는 분들이 있었기에 계속 자료를 찾고, 영화를 다시 보고, 음악을 듣고, 책을 읽으며 새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시간은 저 혼자 만든 것이 아니라 이 공간에서 함께해 주신 회원분들이 만들어 주신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저는 전문가인 척하기보다 한 명의 영화 애호가, 그리고 문화 콘텐츠를 사랑하는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다. 가능한 한 객관적인 사실과 근거를 바탕으로 제 생각을 정리하고, 회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배우며 함께 이야기 나누는 글을 계속 써나가겠습니다.

아이러브엔비에이에서도 고작 1년이지만 보내주신 관심과 응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좋은 영화와 스포츠 이야기, 좋은 음악과 책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늘 부족한 글을 따뜻하게 읽어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이제는~!! | 작성시간 26.06.18 늘 잘 보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
  • 작성자비요뜨 | 작성시간 26.06.18 계란 맛을 평가하기 위해 꼭 요리사가 될 필요는 없다 뭐 이런 말도 들어본거 같은데 ㅋㅋㅋ 무시하세요 그런 말은 ㅋㅋ
  • 작성자플로우 | 작성시간 26.06.18 아무것도 드리지 못하는데... 읽을 거리를 내어주시니...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읽고 지나갈까 하다가 감사를 남기고 가려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 작성자Jason.Kidd | 작성시간 26.06.18 저한테 있어 최고의 영화 리뷰어 이십니다. 이종에서 활동하실 때부터 팬이었고 제가 자주 로더리고 님의 글을 스크랩 한 인연으로 우리 카페에서도 뵐 수 있게 되어 너무 졸습니다.ㅎㅎ 항상 감사드려요!!
  • 작성자스티브네시? | 작성시간 26.06.18 좋은 글 항상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