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일반고 내신 3점 초중반 정도 나오는 고3입니다
1.영어공인시험을 통과한다는 전제하에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대학 중에 제 내신성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대학교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2.또 그 대학에서 요구하는 영어공인시험 대략적인 점수도 알려주세요 ㅠ
3.캐나다 대학 유학 준비를 수능끝나고 하면 늦을까요?? 최소 언제부터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또 구체적으로 무엇들을 준비해야 할지도요 ㅠ
4.캐나다 대학도 한국처럼 내신성적 소수점으로 심하게 갈리나요??
5.3학년까지는 한국 대학을 목표로 해서 포트폴리오나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본적이 없는데 이런 것들이 필요할까요?
한국 생기부는 안 보지 않나요?
---
안녕하세요
캐나다에서 유학 이민 비자 상담 하고 있는 브라이언입니다.
1.영어공인시험을 통과한다는 전제하에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대학 중에 제 내신성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대학교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캐나다에서 4년제 대학교를 가는데 있어서 영어 공인 시험(토플이나 IELTS 등) 통과가 아니라 높은 성적이 더 나와야 합격합니다.(컬리지나 낮은 대학은 그냥 미니멈 성적이면 됨)
내신 3등급으로는 토론토 대학교는 어렵고요.
York 는 무리는 있지만 시도는 해볼 수 있겠고
Toronto Metropolitan University (TMU, 구 Ryerson)는 해볼만 할 듯요.
외곽도 괜찮다면
- University of Guelph
- McMaster University (상위권이라 일부 전공만)
- University of Waterloo (공대/CS 최상위 → 매우 어려움)
컬리지는 영어성적과 전공에 따른 고교 내신성적 넘으면 지원할 수 있음. 컬리지는 웬만하면 선착순 입학입니다.(특수 인기 많은 전공 제외하고 일반 전공은 선착순)
2.또 그 대학에서 요구하는 영어공인시험 대략적인 점수도 알려주세요 ㅠ
토론토가 있는 ON주는 컬리지는 IELTS 6.0이상
4년제 대학교는 IELTS 6.5이상
토론토 대학교는 7.0~7.5는 나와야 합격선(문과 비즈니스전공은 영어성적 아주 높아야함)
3.캐나다 대학 유학 준비를 수능끝나고 하면 늦을까요?? 최소 언제부터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또 구체적으로 무엇들을 준비해야 할지도요 ㅠ
캐나다 대학은 준비를 따로 할 것은 공인 영어성적 뿐이지요.(대부분 내신만 봄.)
영어는 꾸준히 하면서 최소 12월안에는 공인영어성적 나오는 것이 중요함
4.캐나다 대학도 한국처럼 내신성적 소수점으로 심하게 갈리나요??
네. 명문대학교는 그렇습니다.
컬리지도 인기전공은 그렇고
나머지는 자리 있으면 그냥 돈 내는 순서임
5.3학년까지는 한국 대학을 목표로 해서 포트폴리오나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본적이 없는데 이런 것들이 필요할까요?
한국 생기부는 안 보지 않나요?
특수전겅 제외하곤 대부부 생기부까진 거의 보지 않으며
고등학교 내신 봅니다. 영어성적표 발급 받으면 됨. 그것으로 심사합니다.
공인 영어성적은 학교로 직접 전달되어야 함
포폴이 필요한 전공은 제출 해야하고요
일부 대학은 비디오 인터뷰도 하기도 하고
학교. 전공마다 조금씩 다름.
자기소개서나 Personal Profile등을 제출도 하나. 보조적인 참고임. 내신과 공인영어성적이 좋으면 100% 합격함
일반 경영이나 문과 계열. 컴퓨터. 이공계 등은 인터뷰 같은 것 없고. 그냥 내신성적 가지고 함.(대부분 수능도 많이 안 봄. ON주의 대학교들이 보는 편. UBC 같은 BC주 대학은 수능 안보고 공인영어+100% 내신으로 심사)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