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부탁해 + 월동지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올리기

작성자물별|작성시간14.03.03|조회수29 목록 댓글 1

얘들아, 참꽃선생님께서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리는 '저어새 국제 심포지움'(좀 어렵지?)을 가신대.

그런데 그 곳에서 '월동지' 아이들과 시민들을 만날 건가봐.(우리는 새 이동놀이를 해서 월동지가 뭔지 알지?)

우리는 '번식지' 아이들이잖아. 저어새섬에서 저어새들이 알을 낳고 새끼를 키우니까 말야.

저어새가 그 곳에서 겨울을 나고 다시 저어새 섬이 있는 우리 인천으로 곧 돌아오겠지? 봄이 오면 말야.

우리, 월동지에 사는 친구들과 시민들에게 여기 저어새 작은 학교 얘기도 들려주고, 하고 싶은 말도 전하면 어떨까?

너희들이 여기에 댓글로 올려 주면 아님, 숙제장에 써 와도 좋고, 내일 아침에 찍어서 편집해서 보내 드리려고.

혼자 해도 되고, 여럿이 함께 해도 좋아.

 

요 얘기를 참꽃선생님께서 부탁하셨는데, 이제야 생각이 났어.^-^ 그럼, 부탁해!

 

----

 

은써1021 14.02.13. 19:01
저어새야
우리. 인천에와서도. 잘사아~
참꽃 선생님 저어새를 보려고 일본을 가세요???
쩝.. 저도 왠지 가고싶네요..
저어새 나들이가 끝나서 너무~ 아쉬워요.
그대신 일본에서도 건강하게 잘 지내세요!! 홧팅@@
아! 맞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저어새에 대한 정보를 많이 모으면서
나중에는 도감도 만들게요~~(못만들수도 있어요.. 되도록이면 하도록 노력할게요!)
안녕히계세요

 

진소영 14.02.13. 19:17
이제 저어새를 못볼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아쉽지만, 이세상의 모든 사람들이(그러진 못하더라도)
저어새를 소중하게 여기면 좋겠어요. 언젠가는 저어새가 멸종될 것 같아서 두려워요. 환경과 모든 식물들. 동물들을 소중하게 여기면 좋을 것 같아요. 저어새 작은 학교에서는 저어새 축제도 하고, 시화호도 갔다 오고, 남동 유수지에서 저어새섬을 관찰하기도 했고, 음.... 아!! 또 저어새 둥지를 만들 수 있는 나뭇가지들을 구해다 주었죠. 그때 칭찬을 받았던 것이 기억나요. 저어새 작은 학교 활동들 모두가 너무 재미있어서 콩깍지반과 그리고 저어새 작은 학교를 떠나려니 너무 안타까워요.그래도 사람들이 저어새를 잘 살수 있도록 도와

 

진소영 14.02.13. 19:18
주면 좋겠어요. 앞으로 저어새가 많이 보고싶을 거예요. 저어새 작은 학교 활동들을 이끌어 주신 참꽃 선생님과 깜장콩샘, 그리고 나머지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어요.
깜장콩샘 14.02.13. 19:30
오~ 고마워. 이렇게 열심히 써주다니! ㅠ_ㅠ
저어새야 나 잊지 말고 널 못보게돼서 너무 많이 슬퍼 그래도 항상 기억할게 저어새야 화이팅!
ㅜㅜ저어새나들이가 끝나다니....... 그래두 컴퓨터에 있는 제 파일에 나들이 후기를 쓴 걸 복사해서 보관하고 있으니까
시간 날 때마다 그때의 추억을 기억하면서 주변의 많은사람에게 저어새를 알릴거에요!! 저어새 홍보!!!
위에 소영이가 쓴 것처럼 저어새가 멸종되면 어쩌나, 걱정도 많이 되요. 마지막 저어새 나들이였던 시화호 탐조를 갔을때 노랑부리저어새를 굉장히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기뻤어요. 그리고 저어새들이 모델처럼 걸어갔던것도 생각이 나요.
태어나서 4학년때 처음 알게 되었던 저어새. 저어새 나들이를 통해 많은걸 알게됬어요. 모두 마음은 같겠지만
저어새가 우리가 어른이 될때까지. 아니, 될수있음 더욱 오랫동안
멸종되지 않고 잘 보존되었으면 좋겠어요. 전세계의 열풍이 됬던 싸이처럼 저어새도 전세계의 사람들이 잘 알아주고
아껴줬으면 좋겠어요. 저어새 나들이는 끝났지만 저어새에 대한 관심은 끝나지 않았어요. 앞으로도 저어새의 대한 정보,
사진들을 차곡차곡 모아 저어새 도감을 만들거에요!!!! 우리가 이런 좋은 기회를 가지게 해주신 깜장콩샘, 참꽃선생님, 다른 선생님들께도 모두모두 정말정말 감사했어요!!!

 

문지선 14.02.14. 20:31
멸종되지 말고 잘 보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어새의 대한 관심은 아직 안끝났습니다.
그리고 참꽃선생님 일본에 저어새보러 잘 다녀오세요~~

 

규민 14.02.14. 21:01
후, 후쿠오카...
규민 14.02.14. 21:01
그리구 저어새, 우리 인천에 무사히 오길바래♥
후,후쿠오카...가 모야?
♥규민♥ 14.02.17. 17:15
영원한 바다의 왕자 성현과 자연모둠 내가 얼마전에 후쿠오카다녀왔잖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참꽃 | 작성시간 14.03.03 ㅋㅋ 이쁘고 고마운 것들... 일본 가게되면 자료 많이 찍고, 가져와야겠어요...고마워요 물별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