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한마디로 일본스럽다.
좋은말로 하면 자기문화를 잘지키는것이고
나쁜게 말하면 너무 고집스럽다.
식사문화든 숙소문화든~~
여행을하면서 좋았던점은 교통문화 특히 한집 한차량주차시설.그리고 사람이 먼저라는 인식.자유로운 대중문화.그리고 길거리안전문화인거 같다.
불편했던것은 음식이 짜다는거(그틀은 찐하다고 말함).너무 가식적인 배려심(그틀은 상대방에 배려라그 말함)등 있다.
배울점은 가져가고 나쁜점은 버리면 그만이다.
일본은 세가지의 세계적은 처음인것이 있다.
첫번째로 사람대상으로 실험을 한것
두번째는 핵폭탄을 맞은것
세번째는 노인국가가 된것
일본은 연구의 국가인거 같다.
노벨상도 많이 탔고 지금도 많은연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예를들면 치아재생술 언젠가는 임플라트를 하지않고 자연적으로 치아가 나올수 있다.
한번더 가고싶다.
번화가가 아닌 시골스러운곳으로~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