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기가 있는 집이라면 아기가 컴퓨터 전원 버튼을 자주 눌러서 갑자기 컴퓨터가 꺼져버리는 경험을 한적있을 것이다.
아기가 기어다니기 시작하면 이것저것 신기한 것은 꼭 만져봐야하고 눌러봐야 직성이 풀린다. 컴퓨터 전원버튼도 꼭 눌러보고 싶은 것 중 하나다. 엄마 아빠는 컴퓨터로 작업 해야하는데 아기가 옆에 와서 놀다가 전원버튼을 눌러 버리면 큰일이다. 전원버튼을 눌러도 컴퓨터가 안 꺼지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
방법이 있다.
|
|
윈도우XP의 시작 -> 제어판으로 이동한 후 [전원옵션]을 클릭한다. 종류별로 보기로 되어 있는 경우 [성능 및 유지관리]로 들어 가면 [전원옵션]이 있다.
|
|
[전원옵션] 창에서 [고급]텝으로 이동하면 아랫쪽에 전원단추라는 부분이 있다. [컴퓨터의 전원 단추를 누를 때]라는 글이 있고 밑에 어떤 작동이 되도록할지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여기서 [시스템 종료]를 선택하면 전원단추를 누르면 시스템이 종료 된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전원 버튼을 눌러도 시스템 종료가 안되도록 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것도 안함]을 선택해야한다. [적용] 누른 후 [확인] 눌러 창을 닫으면 된다.
이렇게 해 놓으면 전원 버튼을 눌러도 컴퓨터가 안꺼진다.
|
|
여기서 주의 해야할 사항이 있다.
이렇게 해놓으면 짧게 전원 버튼을 눌렀을 때만 시스템 종료가 안된다. 길게 눌러도 시스템 종료가 안되는 것은 아니다. 4~5초 정도 길게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강제로 꺼져버린다. 이때의 종료는 부드러운 종료가 아니고 갑자기 전원이 차단되는 형태이기때문에 꼭 필요할 때가 아니면 길게 눌러서는 안된다.
...........................................
돌 지난 아기가 있는 가정에선 위와 같이 설정해놓는게 아마 편할겁니다...
그리고 각 가정에서 쓰실 때 전원버튼 (살짝) 눌러서 끄는 일은 거의 없기때문에 설정해놓아도
전혀 불편함이 없을 거에요.컴퓨터가 다운 됐을때는 어짜피 전원버튼을 4~5초간 눌러줘야 하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