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나이는 32세, 중장비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굴삭기 로우더 지게차-경력7년에 자격증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기혼자에 자녀들도 있습니다. 아내는 수선집을 했구요. 둘다 기술이 있는데 취업비자 받을 수 있을까요? 받는 방법과 취업 방법등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infobankusa입니다.
취업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신청자와 회사가 이민국에서 정한 기준에 맞아야 합니다.
님의 경우 7년 경력을 입증할 갑근세 납부 기록이 있고 미국에 있는 회사에 같은 업종으로 고용되면 조건을 갖추게 됩니다.
회사는 연간 100만달러 이상 매출에 종업원을 5명 이상 고용하고 있어야 일반적으로 취업비자 스폰서가 될 수 있습니다.
위 2가지 조건이 모두 맞아야 하는데 여기서 문제.
미국의 경우 자기들 나라 밖에서 취득한 자격증은 왠만하면 인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곳에 오셔서 다시 자격증을 취득하고 경력을 쌓으셔야 합니다.
수선집도 마찬가지 입니다.
또한 대형장비를 갖추고 있는 회사라면 한인이 운영하는 곳은 찾기 힘들 것이라 대부분 미국계 회사일 것이고 그렇다면 영어가 기본적으로 필요하겠죠.
영어 회화가 어느 정도 되는지가 취업에 중요한 요인이 될 것입니다.
더욱이 요즘처럼 실업율이 높은 상황에는 일자리 찾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수선집의 경우 규모를 갖추고 있는 세탁소를 찾기 힘들고 의류업체, 매뉴팩처들의 경우 취업비자를 받는 것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러나 님보다는 아내분이 오히려 쉬울 수도 있습니다.
LA의 경우 '자바(Jobber)'라는 한인 의류 제조 판매 시장이 있어 한인 업체가 굉장히 많으며 고용도 꾸준히 있으니 실력만 갖추면 되겠죠.
단, 그만큼 발품과 노력을 들여야겠죠.
좀 더 자세히 알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잘 준비하셔서 원하시는 바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상 LA에서 미국이민 정보은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