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풍 초기증상은 무엇이고 치료법은? |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는 통풍!! 통풍 초기증상은 무엇일까요?
통풍초기증상은 대부분 작은 관절에서 부터 통증이 시작되고 대부분 엄지발가락에 통풍 초기증상이 생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통풍의 초기증상은 처음에 통증이 생겼다가 갑자기 없어지는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엄지발가락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고, 빨갛게 변화가 되면서
엄청 아프고 손도 못대게 통증이 생기지만 보통 처음에는 발병 일이주 후 정도가 지나면 통증이 자연스럽게 없어져 병이 다 나았다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통풍 초기증상과 비슷한 엄지발가락이 붓는 통증이 생겼다 없어졌다를 반복하거나 발목이나 손목등 다른부위에 통풍 초기증상과 비슷한 증상이 생겼다면 제대로된 류마티스전문의에게 검사를 받아서 통풍을 치료받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통풍 치료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통풍의 치료법은 확실한 검사로 통풍이라는 질환명에 대한 확진과 통풍 치료법이 병행이 되어야 하는데, 일반적인 통풍 치료법은 요산검사를 하고, 수치를 낮추는 약을 먹는 것입니다.
요산은 요산결절이 쌓여서 통증이 생기게 되는것이기 때문에 통풍 치료법이라고 하면 요산수치만을 낮추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통풍은 간단하게 요산수치만 낮춰진다고해서 좋아지진 않습니다.
가장 좋은 통풍 치료법에는 초기증상이 왔을때 통풍을 의심해 보고 정확한 진단을 통한 통풍의 확진이 필요하고, 제대로 환자에게 맞는 통풍 치료법을 적용하여야 빠른 시간 내에 통풍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통풍의 정확한 진단을 하기 위해서는 류마티스전문의가 있는 병원으로 가는 것이 중요한데, 류마티스전문의와 교수출신이 만든 류마내과네트워크를 소개해 드립니다.
류마내과네트워크는 류마티스전문의들의 네트워크모임병원이며,
보다 전문적인 진료로 종합병원급의 치료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류마내과네트워크는 전국에 6개의 병원이 있고, 인천 성모류마내과, 대구 류마N내과, 순천 류마내과, 서울강변 류마내과, 여수 류마내과(구 박영배내과), 서울강동 류마내과 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