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애기 명예 전당

대가리 깨져도 6 기원자 카르마덱 공략 (매우 쉽고 셈)

작성자깐정잉|작성시간23.07.05|조회수2,338 목록 댓글 18

 

대가리가 깨져도 6 기원자 카르마덱 공략 시작

 

 

우선 기원자는 무슨 효과인가?

 

간단하게 3초마다 마나가 참

 

따라서 블루나 쇼진 같은 마나템이 필요 없는 AP 덱이고

 

아리 같이 스킬을 잘 안쓰는 애들을 활용할 수 있다

 

 

 

전설은 이즈리얼로 템 많이 보면서 운영 or 트페 (난이도 ↓, 성능 ↓)

 

이 공략은 이즈리얼 전설 기준으로 설명

 

대깨로 간다는 가정하에 첫 증강은 무조건 1번

 

2번째 증강부터는 기원자 상징, 리롤 관련 증강, 돈 증강, 전투 증강이 좋지만 템 처리가 애매할때는 그냥 1번 먹을때도 많음

 

3번째 증강은 무조건 전투 증강

 

 

 

 

빌드업

 

1코스트 중에 빌드업에 사용하면 좋다고 생각하는 친구들

 

탱커

크립에서 나오는 난동꾼이나 공허 받으면서 빌드업

 

그냥 써도 신

사미라나 진으로 도전자, 아이오니아 까지 받게 되면 국밥 그자체

 

초가스 처럼 난동꾼 받으면서 빌드업

 

 

딜러

AP템을 무난하게 쓰기에 좋은 딜러

 

앞에 나온 레넥톤과 슈리마를 채워도 좋고 운좋게 나온 2,3코 기원자 (소라카, 타릭, 리산) 와 시너지도 좋음

 

녹서스로 빌드업을 해도 매우 좋은 대깨 카르마 최고 1코 딜러

 

하지만 카시는 나중에 템을 갈아줘야하니 2성 찍고 1장 더 킵하는거 추천 (이자 해치지 않는 선에서)

 

AP템을 무난하게 쓰기에 좋은 딜러 2

 

자주하던 마법사덱 빌드업을 생각하면 될 듯

 

3 공허 + 마법사 받아주면서 빌드업하다가 카르마에 템을 넘겨주면 됨

 

그냥 좋은 딜러

 

이렐이랑 아이오니아 빌드업하면 초반이 탄탄대로

 

카르마도 아이오니아라 자연스럽게 빌드업 가능

 

 

 

이 외에도 사미라, 뽀삐, 마오카이 정도는 2성 붙으면 쓰긴함

 

(사미라는 도전자, 뽀삐 마오카이는 요새 받으면서 빌드업)

 

나머지는 과감하게 패스

 

 

 

 

운영법

 

 

초반 AP템 쓰는 딜러의 시너지 위주로 빌드업

 

위에서도 말한대로 카시, 말자하, 진에 템을 넣고 시너지 맞춰서 올려주면 됨

 

중간에 럭키 카이사가 뜨면 바로 템을 줘서 도전자나 공허로 연승 운영도 가능

 

 

 

3-2에는 6레벨을 찍어주는게 피관리에 좋음

 

빌드업이 너무 약하게 됐으면 리롤을 좀 쳐서 2성들을 붙이면서 가면 피관리하면서 편안하게 갈 수 있음

 

 

 

3-2 6렙, 4-1 7렙을 추천하는데

 

4-1 인데도 내 피가 여유 있다 (4등 이내) 싶으면 이자 보면서 4-2에 업쳐도 좋음

 

리롤덱은 무조건 돈이 많으면 좋기 때문

 

 

 

 

카르마덱은 3코 리롤덱으로 저번 무조건 덱이었던 에코처럼 7레벨에 3성작을 하는 덱

7레벨이 찍히는 4-1 / 4-2 에서 빌드업을 엎고 이 세팅을 맞추기

 

 

7레벨 구성

기원자 기물은 총 7마리인데 5코인 라이즈를 제외하고

 

나머지 6마리에 타릭이 더해진다고 보면 됨

 

아주 간단하게 6 기원자에 타릭

 

 

 

4-1 늦어도 4-2에 7렙을 찍어주면서 쉔 1개, 카르마 타릭 리산드라는 2성 찍힐 정도로 돌려줌 (이자 깨도 괜찮)

 

잉은 리롤이 느리니까 두 라운드에 걸쳐 찍어준다고 생각하고 어느정도 붙었다 싶으면 돈 모아서 50킵 리롤

 

잉친이들은 4-1에 다다다다 붙이고 연승 ㄱ

 

 

카르마 3성에 초점을 맞추되 리산, 타릭, 소라카, 갈리오도 잘 나온다면 3성 붙여줘도 좋음 (타릭, 갈리오는 진짜 퍼줄때만)

 

50킵을 깨고 바닥을 치는 타이밍은 카르마가 7마리 (6마리 + 복제기) 일때 바닥을 쳐주면 됨

 

 

8레벨을 넘어가는 타이밍은 카르마 3성이 찍혔고

 

추가로 3성각이 나오는게 없거나 1개일때 돈 모아서 업을 쳐주면 됨 (레벨업 >>> 리롤 기댓값)

 

 

아직 3성각이 2개 이상 있으면 마저 찍어주고 8렙 (피, 돈상태에 따라 그냥 8렙 가기도 함)

 

 

8레벨 구성

아리가 나오면 야스오 대신 아리

 

라이즈가 뜬다면 카시 자리에 넣어주고

 

기원자 상징을 먹었을때 쫓겨나는 순서는 카시 - 갈리오 - 소라카 순

 

 

 

아이템

 

템은 카르마 보건 대천사는 꼭 챙겨주고 세번째 템은 상황에 따라 거학 = 방파자 > 정손 > 총검 순으로 추천

 

탱템은 빌드업용 탱커에 넣어서 쓰다가 쉔한테 옮겨주면 됨

 

이 덱은 AP지만 카르마가 뒷라인을 때려서 이온의 효율이 아쉬운 편이라

 

소라카한테 스태틱을 주면 이온보다 훨씬 좋게 마저깎이 가능한데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이온도 괜찮음

 

남는 템은 전부 리산드라에 성배를 만들어준다고 생각하면 끝

 

남는 AP템은 아리, 라이즈, 리산 (3성)에 AD템은 야스오에 처리

 

 

 

배치

 

머리 아플거 없이

 

1. 상대 자르반 피해주기

 

2. 상대 딜러 앞에 쉔 세워주기 (럭스, 아지르에 1열로 맞춰서 세워주면 됨)

 

3. 후반엔 너무 성배에 연연하지 않고 서풍 피하기

 

 

 

 

요즘 다 아지르 럭스 녹서스 이런 덱만 하는데 

 

겹치지도 않고 덱파워도 센 편

 

난이도도 쉬우니 한번 해보세요

 

 

마지막으로 글의 신뢰도를 올려주는 짤 던지면서 마무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바보팅 | 작성시간 23.07.05 피흡 없으니까 불한당에 너무 약해서 정손 / 총검 하나는 있어야 될 듯
  • 답댓글 작성자깐정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7.05 저도 총검각 나오면 주는 편인데 제드 덱은 피흡줘도 못이겨서 과감하게 포기하는게 낫더라구요 다른 사람이 잡아주길 바라면서
  • 작성자하꼬잉 | 작성시간 23.07.05 감사합미다 첫판 바로 우승
    지팡이 1개 여눈 1개 떴는데도 1등
    총검은 후반에 완제로 먹음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깐정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7.05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하꼬잉 | 작성시간 23.07.05 깐정잉 골딱인데 완전 트럭 몰았음
    덱전환 할 때 한번 지고 후반에 마법사한테 한번 졌는데 제드가 죽여줌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