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에 리메이크 권한은 누구에게? 작성자O윤O| 작성시간08.04.07| 조회수70| 댓글 2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오즈섭 작성시간08.04.08 아마도 계약서 작성 내용에 따라 갈 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으나 올드보이 헐리웃 리메이크 판권은 국내영화의 판권이 판매된 걸로 압니다. 이 경우는 설정 만을 갖고 왔을 뿐 이야기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개작이라고 봐야 하겠죠. 해서 만화가 아닌 영화의 판권이 필요했을 거라고 추측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화가 측에도 게런티를 주었는가는 글쎄 잘 모르겠네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O윤O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8.04.09 그렇군요... 바쁘실텐데 답변 감사드립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