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심한 인간
주식 하나 없어도
주식 오르는 데 급 관심이 가는 건
돈 벌자고 꾸역꾸역에 의미 붙여
성실로 움직이기는 하지만
돈 없으면 불편하고
돈 많으면 편한 걸 알기에
주식이 오른다는 건
물건들이 더 만들어지고
물건들이 더 팔린다는 건데
자연은 줄고 자원은 늘어난다는 건데
대책 없는 에너지 소비로
지구는 결코 냉각되지 않는다는 건데
인간 종(種)만이 신나는 세상인데
주식 하나 없어도
주식 오르는 데 신경이 갈 수밖에 없는 건
돈이 많으면 좋은 걸 알아서인데
그러면서도 지구 걱정으로 쏠리는 건
음~~~~~
아직도 세상만사 모르는
한심한 인간이라는
그 정의만이 답인 듯
참으로 난감한 삶인 듯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