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반 친구들과 함께 자연학습장에서 당조고추를 관찰 해보는 시간을 가졌보았습니다.
처음 보는 고추 모양에 친구들은 “이건 고추 맞아요?”라고 관심을 보이면서, 열심히 탐색했습니다.
당조고추는 일반 고추보다 길쭉하고 초록빛이 진하며, 표면이 매끈하고 윤기가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추가 초록초록하고 예뻐요~” 하며 친구들은 조심스럽게 만져보고 냄새도 맡아 보았답니다.
성장 과정으로 당조고추는 따뜻한 봄에 심어
여름 햇살을 듬뿍 받으며 자라고, 점점 열매가 길쭉하게 맺혀 가을까지 수확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연두빛 열매로 시작해 점점 진한 초록색, 그리고 붉게 익어간답니다.
선생님과 함께 당조고추의 효능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습니다.
당조고추에는 폴리페놀과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특히 당도가 높고 아삭아삭 식감과 함께 혈당 조절에 효과가 있어 건강에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먹으면 건강해질 것 같아요~!” 하고 말하는 친구들의 모습이 참 귀엽고 기특했습니다.
활동을 통해 친구들은 작물의 생김새와 성장 과정은 물론, 자연 속에서 건강한 식재료가 자라는 모습을 직접 보고 느껴보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