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무등산 구경하기 23.12.22일

작성자찔레향|작성시간23.12.23|조회수116 목록 댓글 12

23.12.22일 광주 지방은 영하10% 내려갔다 쾌 추운 날씨였다 칼바람까지 붙다고

기상청 말한다 추워도 무등산 상고대가 보고 싶어 혼자서 무등산 갈 준비는 21일 밤 다 해놓고

다음날 무등산으로 떠나본다 증심사에서 중머리재 오르기가 오늘따라 무척 힘이 든다

증심사 초입 중머리재 약 500m쯤 남겨두고 칼바람이 피부를 파고 듣다

드디어 중머리재 도착하니 흐르던 땀이 순식간에 멈추면서 칼바람에 추위가 밀려온다

야심 찬 마음으로 추워도 다녀오리라 생각했지만 칼바람에 중머리재에서 하산해야만 했다

하산길 서인봉 능선 따라 약사암으로 하산했는데 8km 걸었다

내 나이 70대 중년 마음은 젊어 도전장을 냈지만 속일 수 없는 세월 앞에 장사가 없다는 것을

실감케 하고 다음날 잃어 나니 가볍게 감기 손님이 찾아와 하루 종일 보일러 틀어놓고

집에서 꼼짝 않고 근신 중입니다 중년되어 취미 운동은 무리하지 맙시다

무등산 천왕봉 설경

서석대 주상절리 상고대 해발1.100m

무등산 입석대 천연기념물 해발1.017m 주상절리

장불재 설경 해발 919m

중머리재에서 줌을 땡겨 천왕봉 설경 흰구름 장불재 송신소 지나고 있다

저 높은 천왕봉 상고대을 보려  한때는 다람쥐 처럼 오르고 했지만

입석대 뒤편의 설경

앙상한 나무가지에 상고대 흰꽃이 피여

심봉사도 감탄할 무등산 설경

현장에서 바라보는 설경은 감흥 소리만 들리고

서석대 옆으로 주상절리 설경

장불재 몇미터 앞에두고 설경따라 오른다

무등산 약사암 대웅전 처마에 고드름이 주렁주렁

대웅전 앞에 보물 600호 삼층석탑

약사암 일주문

약사암 전경 위치도

약사암 자세한 소개 안내판

무등산 약사암 진입로

약사암앞 진입로

설경 사진은 보관된 사진 소환 편집했음 중머리재 해발617m까지 다녀온 사람이 무슨 사진이 있겠어요

• 답댓글 작성자찔레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12.25 금단비. 광주역은 ktx 들어오지 않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금단비. | 작성시간 23.12.25 찔레향 날씨 따듯해지면 친구들 과
    생각좀 해봐야지요
    고향집에서 송정보다 광주가
    가깝디는이야기 입니다.
    광주역은 무궁화만 다니는거 알지요
    혹여라도 가게되면 안내 부탁드려도 될까요
    따듯한 배려 감사합니다.
  • 작성자풀꽃사랑 | 작성시간 23.12.25 가까이 있는데 한번도 가본적이 없네요
    멋집니다
  • 답댓글 작성자찔레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12.25 해남 달마산이 더 좋아요 중년 나이에 무등산 도전하기도 쉽지 안해요
    서석대까지 해발1.100m 인왕봉까지 해발1.140m 댓글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풀꽃사랑 | 작성시간 23.12.25 찔레향 오~^
    달마산은 400고지 ㅎㅎ 둘레길은 7시간 걸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