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부울경지회

황사(黃砂)에 포함된 중금속(重金屬) 해독(害毒)에 좋은 식품(食品)

작성자가다 오다|작성시간24.04.23|조회수31 목록 댓글 2

[황사(黃砂)에 포함된 중금속(重金屬) 해독(害毒)에 좋은 식품(食品)]



매년 봄이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중국대륙의 거대 먼지 황사. 중국의 황사는 기류의 영향으로 미국까지 영향을 끼치는데, 중국의 발 빠른 경제발전과 더불어 발생된 공해물질까지 몰고와 골치가 아닐 수 없다.

 

또한 황사 속에는 먼지 뿐만 아니라 중금속도 포함되어 있어 몸속에 축적될 경우 인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 이렇듯 황사 속에 포함된 중금속의 피해에서 벗어날 좋은 방법이 없을까?


황사에 포함된 중금속 해독에 좋은 대표적 식품들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01. 클로렐라 ==> 카드뮴. 납 및 다이옥신 등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과


최근 빠른 속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식품으로 클로렐라 정이나 음료로 개발되어 유통되고 있다.


클로렐라는 단수(호수, 연못)등에만 서식하는 작은 녹조류로 단백질, 지방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클로렐라의 주성분인 섬유소와 단백질, 비타민, 엽록소 등은 납과 카드뮴의 체외배설을 돕고 납의 독성완화, 카드뮴 축적억제 등의 기능을 한다.



02. 미역, 굴, 전복 ==> 아연, 알길산 등 중금속해복에 탁월한 효과


미역, 굴, 전복 등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으로 중금속해독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굴과 전복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아연은 체내의 납을 배출해주는 효과를 지니며,


특히, 미역에 함유된 알길산은 농약, 환경호르몬, 발암물질 등을 흡착 배설하는 작용을 하며 중금속 해독효과까지 탁월하다.



03. 한방차(녹차 등) ==> 다이옥신 흡수 억제 및 배출효과


녹차의 탄닌 성분은 단백질과의 반응으로 결합 응고되면 살균하는 효과를 지닌다. 특히, 녹차의 탄닌과 아미노산, 무기질, 섬유소, 엽록소 등은


환경호르몬으로 잘 알려진 다이옥신의 흡수를 억제하고 배출까지 돕는 효과가 있다. 또한 모과, 오미자, 구기자, 옥수수, 보리차 등의 우리가 흔히 접하는 한방차 종류도 중금속의 배출을 돕는다.


특히, 먹기 편하게 만들어진 가루녹차 또한 식이섬유와 엽록소가 파괴되지 않고 100% 녹차 특유의 성분을 섭취할 수 있으므로 좋은 건강 음료다.



04. 돼지고기 ==> 일반적인 중금속 배출


우리나라에서 즐겨먹는 삽겹살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탄산가스를 중화하고 폐에 쌓인 공해물질을 중화시켜 주며,


체내의 중금속을 배설시키는 효과도 있다. 금속 또는 광원관련 근로자들에게 권장되는 식품이다.



05. 마늘, 파, 양파 ==> 수은 등의 중금속 신체 내 축적 방지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도 잘 알려진 마늘. 마늘은 일반적으로도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식품 중의 하나로 수은 배출효과가 있다.


이러한 마늘과 양파 등에 함유된 유황성분은 체내 수은 등의 중금속과 결합하여 변으로 배설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황사에 포함된 미세먼지 속의 수은은 체내에 축적되면 만성피로와 어지러움, 고혈압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06. 도라지 ==> 호흡기의 가래가 기관지 밖으로 쉽게 배출


한약 처방에 자주 사용되는 도라지는 호흡기의 가래가 기관지 밖으로 쉽게 배출되도록 돕는다. 기침을 치료하며 폐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능력도 뛰어나다.


도라지의 아리고 쓴맛을 내는 사포닌 성분은 결핵을 비롯한 여러 호흡기 질환에서 담을 제거하고 고름을 빠지게 하는 작용도 한다.



07. 미나리 ==> 편도선이 붓거나 고열 감기가 찾아온다면 미나리가 제격


황사로 인해 인후염이 생기고 편도선이 붓거나 고열 감기가 찾아온다면 미나리가 제격이다. 미나리를 흐르는 물에 잘 씻어 생즙을 내서 마시거나 차로 끓여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미나리는 몸속의 열을 없애고 갈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미나리는 가슴이 답답하고 열이 날 때 목이 마르는 증상을 그치게 한다.”고 했다.



08. 머위(관동) ==> 폐 기운을 돋워주고 가래를 삭임


머위는 폐 기운을 돋워주고 가래를 삭이는 데 효험이 있어 호흡기 질환의 약재로 많이 쓰인다. 동의보감에서는 “머위는 폐를 눅여 주고 담을 삭이며 기침을 멎게 한다.”고 했다.


-   좋은 글 중에서   - 


< 모셔온 자료 입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이림(李林) | 작성시간 24.04.24 봄 되니 뿌연 황사 문제라예
    황사에 좋은 음식
    마이 드시고 건강 하입시다
  • 답댓글 작성자가다 오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4.04.24 이림님
    따뜻한 마음으로 주신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시간 되시고 기쁨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