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일상 생활과 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문제!
나무를 구입하고 식재에 들어가는 비용을 시민들이 직접 부담하여, 탄소해결사 나무를 심어 "탄소중립의 숲"을 전주시 건지산에 조성하였습니다!
- 일 시: 2021년 4월 4일 일요일, 오후2시
- 장 소: 건지산 일원(전북대학교 학술림)
- 식재내용: 편백나무 300주
- 참여인원: 나무를 구입한 시민 50명
건지산은 시민들이 산책과 등산, 숲체험 및 교육 활동, 연구 및 실습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는 소중한 전주의 도시숲입니다. 숲가꾸기 활동으로 작은 공간만 생기면 불법경작이 이루어지기도 하지요. 작년 숲가꾸기로 200평의 나대지가 발생하자 어느새 고랑,이랑을 만들어 경작을 준비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전북생명의숲이 시민들과 함께 이 곳에 편백나무를 심어 "탄소중립의 숲"을 조성하였습니다.
주말 동안 봄비가 계속 예고되어 행사 참여를 혹시나 취소하실까 걱정하였는데, 행사시간이 다 되어가도 취소자가 거의 없더라구요. 그러더니 이렇게 우의, 우산, 장화 등 무장을 하시고 촤라락~~~ 나타나신 시민들!!!
이번 나무심기 행사에 나무를 수급해주시고, 기부해주신 전북생명의숲 황중하 운영위원장님의 나무심기 요령을 듣고 바로 장비 챙겨 나무심기 Go Go!!
전북대학교 학술림에서 이렇게 기름진?! 땅을 제공해주시고, 십자형태로 나무심을 곳도 하얗게 표시를 해주셔서 나무심기행사를 원활하게 진행할수 있었습니다. 전날 내린 봄비도 삽이 쑥쑥쑥 들어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구요~~
짝을 이루어 열심히 나무를 심어요!!
삽으로 구덩이를 파고,
편백 나무를 넣고
흙을 덮어주고
발로 흙 둔덕을 눌러주면
나무심기 끝!!!
탄소해결사 "탄소중립 숲" 탄생을 축하하며
흙케익을 함께 만들어보고,
"생일 축하합니다, 생일축하합니다~"
"사랑하는 편백숲, 축하합니다~~"
축하 노래도 불러주었어요!
짜잔~~~ 우리가 심은 편백 300주!!!
함께한 어린 친구들과
숲해설가 선생님들과
탄소해결사 나무를 주제로 숲해설도 진행하였습니다.
나무심기에 관심가지고 후원과 참여해주신 시민
그리고 적당한 공간을 제공해주신 전북대 학술림
건강한 편백나무를 제공해주신 동서임업(유)
그리고 봄비로 땅을 부드럽게 만들어준 날씨!
4박자가 완벽했던 시민 나무심기 캠페인!!!
건강한 숲,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우리의 한걸음!!!
<나무를 심고, 후원해주신 분들>
강귀이 임경민 김한나 김성수 김하엘 김하온 김인우 김종민 김벼리 김 봄 나원종 김다비 나하진 나하음 나예규 남지숙 마크 박수호 문민정 박건우 박정현 이성호 이진선 변미현 남진호 남송희 남송윤 송봉준 송지호 양차랑 이선화 양지우 양찬우 이소현 김유준 이은성 김세란 이지우 이지안 이현정 정형석 정은채 정은서 주은경 이영훈 최병현 황영희 이수안 모아름드리 최우순 박병윤 김택천 박종민 황중하 유지은 박미연 조슬지 전영숙 김정미 전북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술림 동서임업(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