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숲해설가16기(2024년)

2024.16기 숲해설가 뉴스레터 2호

작성자관리자|작성시간24.03.05|조회수107 목록 댓글 0

 가만히 귀를 기울리면 어디선가 톡! 톡! 꽃망울이 터지는 소리가 들리는 새봄입니다. 숲은 꽃향기가 짙어 지고 숲마루는 숲생태지식이 깊어지는 2월 마지막 주 숲해설가 교육 내용을 소개합니다.

 

2월 27일(화)은 <산림정책의 이해>과목을  주요산림정책정보,국제협력,산림일자리,산림자원,산림보호를 주제로 정책 방향과 현장의 실행 내용을 자세하게 강의해 주셨습니다. 북한의 산림이 전쟁직후 남한처럼 황폐한 모습이라는 내용을 들으며 통일은 사람과 환경 모두의 필요임을 새롭게 인식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산림정책의 이해

2월 29일(목)은 <리더십과 인성> 과목으로 지구(숲)와 숢을 함께 돌보는 산림교육을 주제로 생태철학과 실천방안에 대한 깊이 있는 강의를 들었습니다.

리더십과 인성

3월 2일(토)은 <야생동물의 이해-조류>를 이론을 배우고 만경강에 나가 조류를 탐사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본 교육의 첫번째 실외 수업으로 쌀쌀한 날씨에도 모든 교육생이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영화 <수라>에 출연하신 강사님을 알아보신 수강생들의 관심과 열정이 넘치는 교육 현장이였습니다.

만경강 조류 탐사
와~ 보인다 보여!

강의가 진행되면서 교육생들의 표정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우리가 고민하지 않고 알고자 하지 않았지만 늘 우리와 함께 한 숲과 숲의 생명을 만나면서 생명의 신비로움과 감사함으로 더 편안해지고 밝아졌습니다. 앞으로 숲해설가교육은 여러분을 숲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만드리라 믿습니다. (숲마루에서 민들레 기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