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누리반 가족 여러분들
벌써 6월도 어느새 반 넘게 지나가버렸네요🥲
오늘 2026 북중미 월드컵 멕시코전 다들 보셨나요?!
누리2반 친구들도 깅당에서 잠시나마 함께 월드컵을
보면서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고 함께
‘대~한민국’👏🏻👏🏻👏🏻👏🏻👏🏻을 외쳐보며 우리나라의
승리를 위해 열심히 응원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결과는 아쉽게도 패배했지만 4년에 한번 돌아오는
세계인의 축제에 우리 누리둥이들도 참여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였답니다🇰🇷🇰🇷
오늘부터 내일 새벽까지 비가 많이 온다고 하네요..!
비 피해 없게 모두 조심하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집게 꽂기 할때 여러 바다 생물중에 현우는 바로 상어를 골랐어요. 상어 하고 말해보면서 상어에 열심히 집게를 꽂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답니다! 집게가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기도 하고 눈과 손의 협응이 필요한 교구라 힘들어 하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걱정이 무색할만큼 우리 현우 너무 잘해서 기특했답니다! 우리 현우에게 많은 칭찬 해주세요
라윤이는 영어시간에 케이지 안에 갇혀있는 호랑이와 얼룩말이 있었는데 줄무늬 때문에 구별하기 힘들 수도 있었지만 바로 호랑이를 한번에 집어내는 모습에 대견했어요. 호랑이를 구해주기 위해서 'tiger' 하고 따라 말해보면서 어흥 하고 호랑이의 울음소리도 표현해보았어요. 그리고오늘은 태극기를 들고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해보는 시간도 가져보았답니다ㅎㅎ
유하는 교실에서 알아본 따듯한 바다에 사는 생물과 차가운 바다에 사는 생물에 요즘 관심이 많아요! 북극곰을 보고는 ‘북극곰은 얼음이 많은 북극해에 살지요?’ 하고 이야기 하면서 그동안 교실에서 배웠던 5대양에 대해서도 아직 관심을 많이 가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답니다! 문어꾸미기를 할때는 빨간색 문어가 없어서 다른 친구가 속상해 하고 있었는데 고민하지 않고 유하의 빨간색 문어를 친구에게 나누어주는 멋진 마음을 가진 유하입니다👍🏻
유건이는 태극기를 한참 쳐다 보면서 유건이가 좋아하는 색인 빨간색과 파란색이 같이 있는 태극무늬를 유심히 관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오늘 블록 시간에는 버스 정류장을 만들어 보았어요. 이제 도와주지 않아도 블록 선생님이 만드는 모습을 집중해서 보고 혼자 만들어 보는 모습이 참 대견했답니다. 완성하고 해맑게 웃는 유건이 모습을 보니 제가 다 기분이 좋아지는 하루였어요
대~한민국👏🏻👏🏻👏🏻👏🏻👏🏻 오늘 축구 월드컵을 보면서 우리나라 선수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내는 은율이에요ㅎㅎ 소고를 열심히 치면서 박자에 맞게 소고를 두드려보았어요. 은율이가 두드리는 소고소리에 맞춰 친구들은 박수를 쳐 주었답니다!! 요리활동시간 토마토를 야무지게 쥐고 자르는 우리 똑순이 은율이 너무 귀여웠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