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행복한 사람은?

작성자성심1|작성시간26.06.19|조회수9 목록 댓글 0

◈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

누군가 그랬다.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고,

행복한 사람은 행복에 빠져

시계를 보는 시간조차 아까워한다.

시계를 보는 그 짧은 순간조차도

행복을 놓치기 싫어서이다.

행복한 사람에게는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불행한 사람에게는

매 시간이 지겹고 괴로워 더디게 간다.

인생이 짧아서 아쉽다는

생각이 드는 삶을 살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자신의 삶이

행복하다는 반증인 까닭이다.

인생은 길다 생각하면 길고,

짧다 생각하면 짧다.

인생이 짧아서 늘 아쉬운 마음으로

사는 사람이 되도록 매 순간마다 충실해야 한다.

시계를 보는 것조차 아까워하는 사람이 되라.

그 사람이야 말로 가장 행복한 사람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